[Real Circularity#2] UN SDGs
지속가능한 발전 UN SDGs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No One Will Be Left Behind'
Chapter 2, Page 43 of "Our Common Future" defines sustainable development as "development that meets the needs of the present without compromising the ability of future generations to meet their own needs." This concept was first introduced in the 1987 report authored by the Brundtland Commission, also known as the World Commission on Environment and Development.
"지속가능한 발전"은
"미래 세대의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하는 발전"입니다. 이 개념은 Brundtland 위원회로도 알려진 세계 환경 및 개발 위원회가 저술한 1987년 보고서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은 환경, 사회 및 경제적 제한을 고려하면서 다양하고 때로는 상충하는 요구 사항 사이에서 미묘한 균형을 찾는 것을 강조합니다.
지속가능한 개발의 범위는 환경적 고려 사항을 넘어섭니다. 이는 탄력적이고 공정한 사회를 육성하고 다양한 개인들의 요구를 수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삶의 질을 저해하지 않는 개선된 접근과 관행을 채택해야 합니다. 지속가능성을 촉진하는 데 개인과 정부 모두가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정부는 필요한 변화를 실현하는 데 주도적인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UN이 2015년에 성립한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 SDGs)는 세계적인 평화와 번영을 촉진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17개의 연계된 목표는 빈곤 줄이기, 굶주림 근절, 건강 개선, 교육 접근성, 성 평등 및 기후 대응과 같은 중요한 문제들을 다루며 이는 지속가능한 개발의 환경, 사회 및 경제적 측면 사이의 미묘한 연결을 인식합니다.
패션 산업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다루어야 할 중요한 분야 중 하나로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SDGs)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패션 공급망 자체가 세계적 온실가스 배출량의 8 ~ 10%를 기여하며, 지구상에서 두 번째로 많은 물을 소비하는 산업으로 약 79억 미터의 물을 연간 소비합니다. 패션산업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완전한 통제를 갖지 못하는 복잡한 의류 제조 공급망으로 인해 현대 노예와 같은 사회적 문제 또한 직면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패션 혁신가들은 유엔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SDGs)와 조화를 이루는 해결책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선택/선호함으로써 변화의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유엔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는 패션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중요한 기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노력도 중요하지만, 적극적인 정부의 리더십은 지속 가능하고 번영하는 미래를 창출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우리가 스스로를 교육하고 긍정적인 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우리는 정부가 더 책임감 있고 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기여할 수 있고 이는 전체 사회에 이로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패션 산업에서 지속 가능성은 단순히 가능한 일이 아니라, 보다 광범위한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지속가능한패션#지속가능한발전#유엔#지속가능한발전목표#환경공부#사회#UN#SD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