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M5/출처-BMW
BMW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M5를 국내에 출시했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동시에 실현한 이 모델은 기존 M5 시리즈의 전통에 전기화 기술을 더해 재탄생했다.
BMW 뉴 M5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이전보다 한층 더 강력해졌다.
뉴 M5/출처-BMW
M 트윈파워 터보 V8 4.4리터 가솔린 엔진과 5세대 eDrive 기술이 결합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고 출력 727마력, 최대 토크 101.9kg·m를 발휘한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 출력은 16.3%, 토크는 33.2% 향상됐으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5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시속 250km로 제한되지만, M 드라이버스 패키지를 통해 이를 시속 305km까지 확장할 수 있다.
효율성에서도 눈에 띄는 발전을 이뤘다. 18.6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전기 모드로 최대 61km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속도는 시속 140km까지 낼 수 있다.
가솔린 엔진과 함께 사용 시 복합 연비는 리터당 12.0km로, 이전 대비 4.4km/l 증가했다.
BMW 뉴 M5는 세단의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도 M 전용 디자인 요소를 통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뉴 M5/출처-BMW
두툼하게 다듬어진 휠 아치와 새로운 M 전용 색상 ‘아일 오브 맨 그린’은 독특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M 카본 루프, 미러 캡, 리어 스포일러는 경량화와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기존 대비 무게 중심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실내에는 D컷 디자인의 M 가죽 스티어링 휠과 빨간 포인트가 적용돼 레이싱 감성을 자극한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현대적인 운전 경험을 선사한다. 후륜 조향 시스템과 M 어댑티브 서스펜션은 날카로운 핸들링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뉴 M5/출처-BMW
BMW 뉴 M5는 단순히 기술적 혁신에 그치지 않고 감성적인 측면에서도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킨다.
M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이 고성능 사운드를 구현하며 바워스 &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몰입감 있는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뉴 M5/출처-BMW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6690만 원으로 책정됐다. 하이브리드 기술과 고성능을 모두 갖춘 뉴 M5는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