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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마음 사로잡은 車 “전기차로 나왔다”…정체는

by 이콘밍글

BMW i5 xDrive40
국내 공식 출시
최고출력 394마력 발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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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i5/출처-BMW


BMW가 신형 전기 세단 ‘i5 xDrive40’을 출시하며 국내 전기차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BMW의 최신 기술과 전략이 집약된 i5 xDrive40이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BMW i5 xDrive40, 주행거리 최대 412km

BMW코리아는 5시리즈 전기차 라인업의 새로운 모델인 i5 xDrive40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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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i5/출처-BMW


이 모델은 듀얼 모터 기반의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 출력 394마력, 최대 토크 60.1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5.4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215km/h로 제한된다.


배터리 용량은 83.5kWh로, 국내 환경부 기준 1회 완충 시 최대 412km를 주행할 수 있다. 급속 충전(최대 205kW) 시 10~80% 충전에 약 30분이 소요되며 실용적인 전비 성능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BMW는 i5 xDrive40을 M 스포츠 패키지와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한다. 가격은 각각 1억 300만 원, 1억 580만 원으로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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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i5/출처-BMW


BMW의 전기차 공세에 전기차 시장 긴장

BMW i5 xDrive40의 등장은 국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긴장하게 만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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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i5/출처-BMW


기존 i5 eDrive40(후륜구동)과 고성능 M60 xDrive(사륜구동) 사이에서 균형 잡힌 성능 및 가격을 갖춘 모델이 등장함에 따라, 전기차 시장에서 BMW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BMW의 최신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적용된 i5 xDrive40은 네 바퀴에 최적의 구동력을 배분할 수 있어 주행 안정성과 성능을 동시에 확보했다.


여기에 적응형 서스펜션 프로페셔널,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후륜 조향 기능) 등 고급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되면서 경쟁 모델 대비 확실한 차별점을 만들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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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i5/출처-BMW


한편 BMW는 i5 xDrive40 구매 고객을 위해 1년간 무제한 충전카드 또는 개인용 충전기(월박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이는 전기차 전환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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