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콘밍글 Jul 19. 2024

“제대로 일 냈다”..신형 액티언 등장에 르노 깜짝

KG 모빌리티 프로젝트 j120 ‘액티언’으로 확정

액티언 (출처-KGM)

KG 모빌리티가(이하 KGM)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액티언’의 외관 이미지 공개와 함께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신차 알리기에 나섰다.


15일, KGM은 프로젝트명 ‘J120’으로 개발해 온 신형 SUV의 차명을 ‘액티언(ACTYON)’으로 확정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뛰어난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

액티언 (출처-KGM)

사전 예약을 실시한 ‘액티언’은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쿠페 스타일의 도심형 SUV로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뛰어난 실용성을 겸비했다.


이 차량은 시내 주행과 액티비티 활동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SUV 모델로, 내수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명 ‘액티언’은 KGM이 지난 2005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SUC(Sports Utility Coupe) 콘셉트 차량으로부터 유래된 것으로 이 이름은 당시 시장에서 주목받은 1세대 액티언의 도전정신과 혁신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액티언 (출처-KGM)

KGM은 이 차명을 통해 70년의 SUV 제작 경험과 전문성을 계승하며, 동시에 새로운 시작과 미래를 향한 도전을 상징하고자 한다.


1세대 ‘액티언(ACTYON)’의 네이밍은 젊음을 상징하는 ‘Action’과 ‘Young’의 합성어로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기존 SUV를 뛰어넘는 개성과 변화, 도전 등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면, 새롭게 선보이는 ‘ACTYON(액티언)’은 기존 의미에 ‘Act+Young’ 및 ‘Act+On’을 더해 ‘젊게 행동하고 활동을 개시한다’는 뜻으로 KGM의 새로운 시작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새로운 ‘액티언’은 KGM의 디자인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완벽하게 구현하며, SUV의 강인함과 쿠페형 차량의 스타일리시함을 조화롭게 결합했다.

액티언 (출처-KGM)

이 차량은 도시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로 완성되어,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외관을 제공한다.


전면부는 세련된 그릴과 날카로운 헤드라이트로 구성되어 강렬하고 인상적인 모습이며, 후면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라인과 현대적인 테일램프 구성으로, 뒷모습까지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측면은 차체의 적재부를 연장하여 다이내믹한 라인을 강조하고, 넓은 적재 공간과 함께 중형 SUV 수준의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여 실용성과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다.

액티언 (출처-KGM)

KGM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액티언’은 KGM의 새로운 도전의 의지가 담겨있다”며 “쿠페형 SUV 출시의 출발점이 되었던 1세대 액티언의 서사를 연결해 70년 역사의 국내 브랜드로서 자존심을 이어 나가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액티언은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트림에 따라 시작 가격은 3천만 원 초중반이나 3천만 원 후반에 판매인 것으로 알려졌다.

작가의 이전글 “GV80보다 낫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대박 예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