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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벤츠도 놀랄 車"… 제네시스 G90 윙백 공개

by 이콘밍글

BMW도 시도 못한 초대형 왜건
제네시스, G90 윙백 콘셉트 공개
플래그십 세단 한계 넘는 실험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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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90 윙백 콘셉트/출처-제네시스


제네시스가 자사 플래그십 세단 ‘G90’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주 열린 ‘GV60 마그마’의 글로벌 최초 공개 현장에서 함께 모습을 드러낸 ‘G90 윙백 콘셉트’는 슈팅 브레이크 스타일의 초대형 왜건 형태로, 전통 유럽 브랜드조차 시도하지 않은 독창적인 시도를 보여줬다.


G90 윙백, 전통 세단 틀 깨는 디자인

G90 윙백 콘셉트는 G90 세단을 기반으로 개발된 초대형 슈팅 브레이크 스타일 콘셉트카다.


제네시스는 지난 4월 G90 쿠페와 컨버터블 콘셉트를 공개한 데 이어, 이번 윙백 모델까지 선보이며 플래그십 라인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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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90 윙백 콘셉트/출처-제네시스


전면부는 슬림한 크레스트 그릴과 다이아몬드 형상으로 구성된 범퍼 디자인이 적용돼 강렬한 인상을 준다.


대형 공기흡입구는 면적을 넓혀 공격적인 전면 이미지를 강조했다. 휠하우스를 가득 채운 초대형 휠과 퍼포먼스 타이어, 그리고 낮아진 지상고는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암시한다.


측면부에서는 확장된 프론트 펜더와 D필러 구조가 인상적이다. 1열 도어까지 이어지는 오버펜더 안쪽에는 공기 배출구가 마련됐고, 루프라인은 날렵하게 떨어져 후면 리어 글래스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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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90 윙백 콘셉트/출처-제네시스


후면은 루프 스포일러와 덕테일 타입 리어 스포일러, 그리고 4개의 머플러팁이 결합된 디퓨저가 적용돼 고성능 모델의 분위기를 강조한다.


풀-와이드 리어램프 아래에 위치한 이 디퓨저 구성은 G90 윙백이 스타일링 쇼카를 넘어 고성능 콘셉트임을 암시한다.


제네시스는 G90 윙백의 파워트레인이나 정확한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디자인과 차체 구성에서 고출력 내연기관 혹은 강화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거론되고 있다.


“벤츠 S클래스 왜건도 없는 시장” 초대형 왜건 개척

G90 윙백이 주목받는 이유는 기존 세단 플랫폼을 기반으로 초대형 왜건이라는 영역에 도전했기 때문이다. 현재 BMW 7시리즈, 벤츠 S클래스 등 전통 유럽 브랜드들도 플래그십 세단을 기반으로 한 왜건은 출시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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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60 마그마/출처-제네시스


제네시스는 이러한 틈새를 공략해 독자적인 존재감을 구축하고자 하고 있다. GV60 마그마의 공개와 함께 진행된 이번 콘셉트카 발표는 향후 10년간 고성능 럭셔리 모델을 중심으로 한 제품군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G90 윙백은 기존 G90 세단 대비 차체를 낮추고 섀시를 재설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플래그십 세단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고급 차량으로 접근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보여준다.


제네시스는 고급 스포츠 왜건 시장이 제한적이라는 점을 감안해 양산 가능성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고 있다. 그러나 이번 콘셉트는 브랜드 상위 라인업에 대한 실험적 접근이자, 플래그십 시장 축소 흐름 속에서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된다.


실험적 디자인, G90 부분변경에도 영향 줄까

G90 윙백 콘셉트는 플래그십 세단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감소하는 가운데, 새로운 형태와 감성을 실험하려는 제네시스의 전략적 시도로 해석된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번 콘셉트의 일부 디자인 요소는 향후 G90 부분변경 모델에도 반영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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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행 G90/출처-제네시스


한편, 제네시스는 지난 2025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G90 기반 쿠페와 컨버터블 콘셉트를 먼저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윙백 콘셉트는 G90 플랫폼의 다양성을 확장하는 세 번째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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