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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급이네”…포르쉐 911 GT3 만타이 키트 등장

by 이콘밍글

공도 주행 가능한 ‘레이싱급 키트’
911 GT3, 만타이와 함께 진화하다
기록으로 입증된 다운포스의 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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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GT3 만타이 키트 장착 모델/출처-포르쉐


포르쉐가 두바이에서 열린 브랜드 행사 ‘아이콘즈 오브 포르쉐(Icons of Porsche)’에서 트랙 주행 성능을 극대화한 ‘911 GT3 만타이 키트(Manthey Kit)’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 키트는 기존 911 GT3에 장착 가능한 성능 강화 패키지로, 공기역학 구조, 서스펜션, 브레이크 시스템까지 포괄적으로 개선됐다.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약 2.8초 단축된 기록을 달성하며 성능 향상을 수치로 증명했다.


트랙 성능, 공도에서 구현되다

포르쉐 AG는 최근 두바이에서 열린 행사 ‘아이콘즈 오브 포르쉐’에서 ‘911 GT3 만타이 키트’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 키트는 포르쉐 바이작 R&D 센터와 메어스패스에 위치한 만타이 레이싱(Manthey Racing) 엔지니어들이 공동 개발한 것으로, 기존 911 GT3의 트랙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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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GT3 만타이 키트 장착 모델/출처-포르쉐


핵심은 다운포스의 비약적인 향상이다. 이 키트가 장착된 911 GT3는 공도 세팅 기준 시속 285km에서 최대 355kg의 다운포스를, 트랙 세팅에서는 최대 540kg까지 생성한다.


이를 위해 차량 하부는 연속적인 에어로다이내믹 구조로 설계됐으며 차체 하단의 에어 디플렉터는 기존 1m에서 1.5m로 확장돼 공기 흐름을 보다 효율적으로 유도한다.


전면부에는 새롭게 설계된 보우 립이 12mm 전방으로 확장됐고, 특수 디퓨저 핀과 측면 플랩이 프런트 액슬의 다운포스를 증대시킨다.


후면에는 구즈넥 방식의 리어 윙이 더 넓어졌으며 스포일러 엣지와 커진 엔드 플레이트가 추가됐다. 길어진 리어 디퓨저 핀은 항력을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다운포스를 극대화한다.


리어 액슬에 적용된 CFRP(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휠 페어링은 공기 흐름을 정교하게 조절해 전체적인 항력 저감과 공기역학적 효율 향상에 기여한다. 이로써 동일한 항력 조건에서도 차량의 접지력과 코너링 성능이 현저히 향상된다.


뉘르부르크링에서 입증된 성능

만타이 키트의 성능은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명확히 증명됐다.


DTM 챔피언 드라이버인 아이한잔 귀벤(Ayhancan Güven)은 해당 키트를 장착한 911 GT3로 20.8km 길이의 서킷을 6분 52.981초 만에 주파했다. 이는 이전 세대 만타이 키트가 적용된 911 GT3보다 약 2.76초 빠른 기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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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GT3 만타이 키트 장착 모델/출처-포르쉐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서스펜션도 핵심 요소다. 포르쉐는 만타이와 함께 4방향 조절이 가능한 코일오버 서스펜션을 개발했다.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세팅은 별도의 특수 장비 없이 조정 가능하다. 프런트 액슬에는 기존 대비 10% 높아진 스프링비가 적용돼 극한 상황에서도 한층 안정적인 주행을 구현한다.


차량의 섀시는 서킷의 연석을 넘을 때에도 차체의 흔들림을 최소화하며 기계적 접지력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설계됐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20인치 및 21인치 경량 단조 휠은 기존 대비 총 6kg의 스프링 하중을 줄인다. 색상은 브릴리언트 실버, 네오디뮴, 새틴 글로스 블랙 중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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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GT3 만타이 키트 장착 모델/출처-포르쉐


브레이크 시스템 또한 정밀도를 높였다. 기본 사양으로는 스틸 시스 브레이크 라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옵션으로 PCCB 시스템 전용 레이싱 브레이크 패드도 제공된다. 이는 제동력의 정확한 제어를 가능하게 해,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감속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액세서리와 개인화 옵션도 제공

911 GT3 만타이 키트는 기능뿐 아니라 외관에서도 스포츠카로서의 캐릭터를 한층 부각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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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GT3 만타이 키트 장착 모델/출처-포르쉐


카본 도어 실 패널에는 만타이 레터링 조명이 삽입되어 있다. 화이트 만타이 로고가 적용된 LED 도어 프로젝터 선택도 가능하다. 도어에 만타이 레터링을 새기는 옵션도 제공되어 시각적 개성을 강조할 수 있다.


또한 전후방 테일 스트랩은 빨강, 검정, 노랑 중 선택 가능하, 카본 소재의 에어로 디스크도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된다. 단, 이 스트랩은 서킷 전용 장비로 일반 도로 주행 시에는 제거해야 한다.


프런트 공기 배출구와 리어 에어 인테이크 역시 CFRP 소재로 마감할 수 있어 외관의 정제된 느낌을 강화한다. 전반적으로 성능뿐 아니라 차량의 시각적 존재감까지 끌어올리는 구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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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GT3 만타이 키트 장착 모델/출처-포르쉐


911 GT3 만타이 키트는 트랙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면서도 공도 주행이 가능한 구성으로 개발됐다.


해당 키트는 2026년 3월부터 전 세계 포르쉐 센터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4만 1911유로(한화 약 7110만 원)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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