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우디 S5 스포츠백 스파이샷 공개
새로운 아우디 S5 스포츠백이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시험 주행 중 스파이샷으로 포착됐다.
4도어 쿠페의 3세대 버젼인 이 모델의 가장 큰 소식은 A5의 내연기관을 계속 사용한다는 것이다.
아우디는 앞으로 모델명을 결정할 때, 짝수 번호 차량에 전기 구동 시스템을, 홀수 번호 모델에는 전통적인 가솔린 엔진을 적용할 예정이다.
예를 들면, 신형 A4는 짝수이기 때문에 완전한 전기차 모델로 나올 예정이며, A5의 경우 가솔린 모델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전통적인 세단 스타일인 S5는 위장막 때문에 그 형태를 제대로 볼 순 없지만 전면에는 새로운 점들이 보인다.
새로운 싱글프레임 그릴 디자인과 이전 모델보다 더 날카로워진 헤드라이트가 전면에 위치하며 이는 A5 왜건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다.
또한 전면에는 두드러진 공기 흡입구가 보이지만, 위장막으로 인해 그 기능을 온전히 알기는 어렵다.
뒤쪽 후미등은 기존 A4에서 볼 수 있는 테일라이트와 유사해 보인다. 아우디는 새로운 A5 및 S5 모델에 2세대 디지털 OLED 후미등 시스템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뉘르부르크링에서 S5 스포츠백은 기존 모델만큼 확실한 주행감을 선사하면서 역동성과 편안함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것처럼 보인다.
3.0리터 V6 엔진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엔진은 절제된 스포티함을 지닌다. 이 터보차저 엔진은 349마력과 369 lb-ft의 토크를 발휘하며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아우디는 이 엔진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출시 전까지 여러 변경사항이 나올지는 미지수이다.
S5가 전기차로 나올 가능성도 높아보인다. 이는 S5의 프로토타입이 선보였을 때, 시험 차량에는 전기 지원을 나타내는 노란색 경고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S5 모델은 전기차 모델인 새로운 A4가 2025년 출시된 이후에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