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5년 연속으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달성했다. 이는 볼보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만족감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온 결과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의 대상은 운전 면허를 소지하고 차량을 보유했거나 2년 이내에 차량 구입을 계획 중인 약 9만 5천 명의 성인이다.
그중 1년 이내 신차를 구매한 6,976명 대상의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852점을 기록, 산업 평균 804점을 훨씬 웃돌며 국산 및 수입 브랜드 통합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볼보자동차는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첨단 기능·장치 등 다양한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그 결과 11개 주요 평가 항목 중 7개 항목에서 1위를 기록해 브랜드의 뛰어난 상품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입증했다.
내구 품질에서도 선두 유지
볼보자동차는 제품 만족도뿐만 아니라, 내구 품질(TGW-d)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차량 구입 후 평균 3년이 지난 소비자 대상의 내구 품질 조사는 소비자가 경험한 품질 문제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볼보자동차는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하며 장기적인 신뢰성과 내구성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이윤모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진정성 있는 노력을 기울여온 덕분에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를 통해 더 큰 만족을 느끼고 오랫동안 소유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도 선두
볼보자동차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도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하며, 판매와 서비스 전반에 걸쳐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공고히 했다.
이러한 성과는 볼보가 제공하는 품질과 서비스가 단순한 차량 소유를 넘어, 고객의 일상적인 경험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