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콘밍글 Oct 30. 2024

안 예쁘다 혹평 듣던 車 “화려하게 변신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 임박
디자인과 성능 대폭 업그레이드

현대차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출처-뉴욕맘모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라인업의 핵심 모델인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가 공개한 예상도와 테스트카 스파이샷을 통해 새롭게 변화한 디자인이 일부 드러나며, 자동차 업계 및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 적용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전면부에서 확인된다. 최신 패밀리룩을 반영해 수평형 주간주행등과 분리형 헤드램프를 도입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출처-뉴욕맘모스

이는 스타리아와 쏘나타 디 엣지에서 선보인 디자인 요소로, 현대차가 최근 지향하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다.


보닛 라인 역시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를 따르며 현대차의 과거 캐스케이딩 그릴을 대신하는 새로운 시그니처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형 아이오닉 6는 유선형의 낮은 차체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차가 지난해 공개한 콘셉트카 ‘비전 N 74’에서 영감을 받은 머슬카 스타일 헤드램프, 범퍼 디자인을 도입해 공력 성능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현대차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출처-카앤드라이버

내부는 기존 레이아웃을 유지한 상태에서 최신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다. 또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범위의 확대와 더불어 안전 및 편의 사양도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출처-카앤드라이버

고성능 전기차로의 진화…아이오닉 6 N 출시 예정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성능 향상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기존보다 확장된 배터리 용량을 통해 주행거리가 대폭 늘어나, 더욱 경쟁력 있는 전기차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현대차는 고성능 버전 ‘아이오닉 6 N’도 함께 준비 중이다. 이 모델은 전기차 시장에서 고성능 퍼포먼스를 제공해, 단순한 전기차를 넘어서는 주행 성능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N라인, 일반 모델, N 등급 등으로 구분해 다양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아이오닉 6N 예상도/출처-뉴욕맘모스

현대차는 이번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로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디자인 혁신과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며, 부진했던 아이오닉 6의 판매량을 만회하려는 전략이 주효할지 주목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