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쿠페/출처-제네시스
제네시스가 2025년형 GV80과 GV80 쿠페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연식 변경은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면서도 가격 인상 폭을 최소화하거나 일부 모델에서는 오히려 가격을 낮추는 등 가격 경쟁력을 높여 주목받고 있다.
2025년형 GV80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전륜 서스펜션에 하이드로 G 부싱을 적용한 점이다.
GV80/출처-제네시스
하이드로 G 부싱은 유체를 봉입해 노면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기술로, 기존 후륜에 이어 전륜에도 적용돼 승차감이 한층 개선됐다.
이와 더불어 B필러 하단을 가죽 내장재로 마감하고 주행 보조 시스템의 경고음을 제네시스 전용으로 변경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했다.
또한 디지털 키 2.0 기능을 후석 도어까지 확대 적용해,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더욱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이번 상품성 개선을 통해 GV80과 GV80 쿠페가 한층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GV80/출처-제네시스
이번 출시에서 주목받는 부분은 GV80 쿠페의 가격 인하다. 2.5 가솔린 터보의 경우 이전 모델보다 65만 원 인하된 8190만 원으로 책정됐다.
3.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모델 역시 각각 8610만 원과 9125만 원으로 소폭 낮아졌다.
그러나 최고 사양에서는 풀패키지 선택 시 1억 860만 원으로 가격이 높아진다. 이는 파퓰러 패키지에서 2열 컴포트 패키지가 제외된 영향으로, 해당 패키지를 추가하면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GV80 쿠페/출처-제네시스
제네시스 GV80 쿠페는 BMW X6, 벤츠 GLE 쿠페, 아우디 Q8 등 수입 쿠페형 SUV와 경쟁한다.
BMW X6의 경우 최대 할인 적용 시 1억 1180만 원, 벤츠 GLE 400e 4MATIC 쿠페는 1억 1814만 원까지 낮아진다.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는 최대 할인 시 8823만 원에 구매할 수 있어, GV80 쿠페의 가격과 직접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이다.
GV80 쿠페/출처-제네시스
제네시스는 가격 대비 고급스러운 사양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수입 쿠페형 SUV에 맞서며 국산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GV80 쿠페가 한국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그리고 가격 인하와 상품성 강화가 판매량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