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예상도/출처-뉴욕맘모스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 출시하는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풀체인지 모델이 벌써부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오프로드 전용 XRT 트림의 예상도가 공개되면서 강렬한 외관과 성능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가 최근 공개한 팰리세이드 XRT 트림의 예상도를 살펴보면, 전면부는 기존 가로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을 벗어나 짧고 굵은 세 줄의 수직 크롬 패턴을 더해 더욱 볼드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는 그릴 상단을 가로지르며 세련된 느낌을 준다. 하단은 크롬 가니시가 두 줄 램프처럼 보이게 하는 독특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스파이샷/출처-힐러TV
범퍼에는 현대차가 즐겨 사용하는 큼직한 사다리꼴 디자인을 적용해 공격적인 인상을 준다.
공기흡입구와 에어커튼은 일체형으로 설계됐으며 여기에 스키드 플레이트, 디퓨저 가니시를 추가함으로써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견고한 하부 구조를 보여준다.
측면에는 신규 5-스포크 휠과 올터레인 타이어가 장착됐다. 후면부는 클래딩 마감과 함께 XRT 전용 바디킷이 적용돼 한층 터프한 매력을 발산한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예상도/출처-뉴욕맘모스
후면부는 보다 강렬한 오프로드 분위기를 완성하기 위해 견고한 범퍼 레이아웃과 리어 디퓨저가 적용된다.
디퓨저 사이에 위치한 사각 배기 머플러 팁은 실제로 배기 기능을 하지 않는 페이크 디자인이지만, 독특한 외관을 강조하려는 현대차의 시도가 엿보인다. 브랜드 앰블럼과 레터링은 블랙 크롬으로 처리돼 세련된 인상을 준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스파이샷/출처-힐러TV
이번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의 XRT 트림은 오프로드 주행을 염두에 둔 여러 요소가 포함될 예정이다.
예상되는 내외장 XRT 전용 패키지에는 전용 서스펜션을 장착해 지상고를 높이고, 험지 주행을 위한 개선된 접근각 및 탈출각이 반영된다. 내부에는 전천후 바닥 매트와 XRT 전용 시트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스파이샷/출처-힐러TV
이번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에는 최신 기술 및 기능이 대거 포함된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파워트레인과 험지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보여줄 올터레인 타이어 등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한편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팰리세이드는 1만 6543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여전히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풀체인지를 앞둔 상황에서도 국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셈이다.
한층 더 강력하고 세련된 모습을 갖추게 될 신형 팰리세이드가 국내 시장에서 다양한 소비자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