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내 Feb 02. 2024

나를 깨뜨리고 쓰는 글(구름)

제4편

나를 깨뜨리고 쓰는 글(구름)


그날이 있기 전,

구름은 날씨를 알리는 하나의 도구에 지나지 않았다.

구름이 낀 흐린 날씨, 먹구름이 낀 비 오는 날씨 등

구름은 흐리고 우중충한 기분을 자아내는 단어였다.


스페인의 한적한 시골 마을,

강렬한 태양이 기승을 부리던 어느 여름날이었다.


마을은 시에스타로 쥐 죽은 듯 조용했고

문을 닫은 가게 앞에는 동네 고양이가 졸고 있었다.

작은 성당도 뜨거운 햇살에 고개 숙인 그런 날이었다.

벤치에 앉아 고개를 든 순간

파란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이 보였다.

그리고 잠시 넋을 잃고 구름을 보았다.

하늘에 걸쳐 있는 구름이 이렇게 평화로운지

예전에 미처 몰랐다.


멈추어서 보면 보이는 이 아름다움을 보지 못하고

참 오랫동안 바쁘게만 살았다!



작가의 이전글 잊을 수 없는 너(반려견 미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