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세대의 독립적인 금융환경 필요성
알파세대는 X세대, 밀레니엄 세대와 달리 원하는 정보에 언제든지 접근 가능합니다. 왕성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이전 세대와 달리 신체적, 심리적 등 모든 면에서 이른 성장을 이뤄내는 업 에이저이자 핸드폰, 스마트패드 등의 디바이스 사용이 익숙한 유리세대로 지칭됩니다. 그들 알파세대는 터치 몇 번으로 그들이 원하는 금융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출시 이후인 2010년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는 여느 세대보다 미디어에 친숙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길 뿐 아니라 본인이 만든 콘텐츠를 SNS에 공유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벌어들이기도 합니다. 또한 주식투자를 하는 10대의 모습도 자주 미디어에 노출된다. 앞서 말했듯이, 알파세대는 모든 면에서 이전 세대보다 성숙한 업 에이저이고 이들이 금융시장에 참여하는 시기 역시 필연적으로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해외 금융시장에서는 2010년 ~ 2024년 출생의 인구가 2025년에는 22억 명으로 인구의 비중 25%를 차지해 알파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 13개의 금융사에서 어린이용 직불카드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알파세대에 맞춰 전용 앱 또한 편리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제작하고 하고 있으며, 금융변화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은행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청소년과 어린이가 편리하게 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챌린저 뱅크
#Teenbanking
#10대
참고문헌
1. 헤럴드경제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21128000524
2. apptopia " 상위 10대 뱅킹 앱의 성장 둔화 : https://blog.apptopia.com/top-teen-banking-apps-have-slowed-grow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