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ptem Aug 14. 2023

About Teenbanking

알파세대의 독립적인 금융환경 필요성

알파세대는 X세대, 밀레니엄 세대와 달리 원하는 정보에 언제든지 접근 가능합니다. 왕성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이전 세대와 달리 신체적, 심리적 등 모든 면에서 이른 성장을 이뤄내는 업 에이저이자 핸드폰, 스마트패드 등의 디바이스 사용이 익숙한 유리세대로 지칭됩니다. 그들 알파세대는 터치 몇 번으로 그들이 원하는 금융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출시 이후인 2010년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는 여느 세대보다 미디어에 친숙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길 뿐 아니라 본인이 만든 콘텐츠를 SNS에 공유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벌어들이기도 합니다.  또한 주식투자를 하는 10대의 모습도 자주 미디어에 노출된다. 앞서 말했듯이, 알파세대는 모든 면에서 이전 세대보다 성숙한 업 에이저이고 이들이 금융시장에 참여하는 시기 역시 필연적으로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해외 금융시장에서는 2010년 ~ 2024년 출생의 인구가 2025년에는 22억 명으로 인구의 비중 25%를 차지해 알파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 13개의 금융사에서 어린이용 직불카드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알파세대에 맞춰 전용 앱 또한 편리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제작하고 하고 있으며, 금융변화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은행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청소년과 어린이가 편리하게 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챌린저 뱅크 

#Teenbanking 

#10대


참고문헌

1. 헤럴드경제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21128000524

2. apptopia " 상위 10대 뱅킹 앱의 성장 둔화 : https://blog.apptopia.com/top-teen-banking-apps-have-slowed-grow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