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학습이 잘 돼있어야 실력이 빨리 는다
적성검사는 취업의 당락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인중 하나입니다. 자신이 어떤 분야에 적성이 맞는지 남들보다 어떤 일을 잘하고 적합한지 파악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지원자의 직무 적합성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적성검사를 실시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습하면 점수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최소 2주 이상 보통 2달 이상 준비합니다.
애증의 국영수. 국영수과목은 취업할 때도 필수 과목입니다. 하루아침에 딱 외워버릴 수 있는 것과는 달리 꾸준히 해야만 하는 과목이죠. 영어도 그렇고 적성검사도 그렇습니다. 적성검사에서는 국어 수학 과목과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어 수학 기초부터 촘촘히 그물망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밑에 구멍이 있으면 안 됩니다. 적성검사이지만 수학의 기초인 연산부터 탄탄해야 하고 국어는 읽기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기초가 탄탄하지 않으면 적성검사 점수가 쉽게 오르지 않습니다. 한동안 공부하지 않으면 감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적성검사는 많은 문항을 주어진 시간 안에 풀어야 합니다.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익히고 시간 안에 풀 수 있는 문제와 풀 수 없는 문제를 구분하여 풀 수 있는 문제에서 점수를 얻는 고득점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목표로 하는 기업별로 문제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먼저 어느 기업을 타깃으로 할지 정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점에서 최근 기출문제집을 구입하여 준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시험에 임박하여서는 모의고사를 통해 시간안배 능력 및 실전감을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취업준비생들의 모임 등을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의논하고 풀리지 않는 문제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