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넛 Jul 16. 2024

유료적 회사생활

유료 서비스 구독 중입니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한 연예인의 팬사인회 이야기를 보았다.

애교 부리는 게 너무 싫었던 연예인에게 촌철살인 같은 팬의 한마디.

“오빠, 이거 유료예요.”

그 말을 들은 이후 열심히 애교도 부리고 하트도 했다는 이야기였다.


회사생활도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기 싫은 일이 나에게 와도 ‘유료 서비스니까… 해내야지…’ 하고 마음을 다잡아 본다.

내가 연예인은 아니지만, 유튜버들이 ’ 구독과 좋아요 ‘를 외칠 때 직장인이 ‘구독과 월급 좋아요!’를 외치는 마음가짐으로 말이다.


요즘 계속된 야근과 잔업으로 많이 피곤하고,

회사욕도 많이 했는데,

위 연예인 사례를 떠올리며 감사한 마음을 품어본다.


나의 생계와 일상을 유지하게 해주는 회사,

이번달도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결제하신 구독료 사용이 완료되어 추가 결제가 필요합니다!


오락가락하는 나의 구독료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 남긴 내 발자국, 뒷사람의 이정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