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나오차(ธนาโอชา) – 치앙마이 전통 하카식 누들 전문점
치앙마이 창모이(Chang Moi) 지역의 라차윙(Ratchawong) 거리에 위치한 타나오차(ธนาโอชา)는 점심시간이면 현지인과 관광객들로 붐비는 전통 하카식 누들 전문점입니다. 이곳의 역사는 수십 년 전, 하카(중국 객가) 출신의 요리사가 가족에게 전수한 정통 레시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가게의 원래 이름은 “땅오차(ตั้งโอชา)”였으며, 가족 대대로 운영되다가 현재 3대째에 접어들면서 “타나오차(ธนาโอชา)”로 변경되었습니다. 치앙마이 50년 전통의 하카식 누들 맛집, 미슐랭 가이드 선정되었으며, 치앙마이에서 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전통 하카식 누들 맛집이 있습니다. 50년 동안 이어져 온 이곳은 세대를 아우르는 단골 손님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미슐랭 가이드에도 선정될 만큼 그 맛과 품질이 보장된 곳입니다.
대표 메뉴 하카식 누들 & 다양한 로컬 요리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매일 직접 만드는 수제 하카식 두부입니다. 두 가지 종류의 두부가 있으며, 흰 두부와 튀긴 두부가 있습니다. 신선한 재료로 매일 정성스럽게 만들어집니다.
하카식 누들(ก๋วยเตี๋ยวแคะ, Kuay Tiew Khae)
깊은 풍미의 국물과 정통 스타일의 하카식 두부가 들어간 대표 메뉴입니다.
옌타포(เย็นตาโฟ, Yen Ta Fo)
해산물과 발효 두부 소스로 맛을 낸 분홍빛 국물의 쌀국수입니다.
꾸어이띠아오 롯(ก๋วยเตี๋ยวหลอด, Kuay Tiew Lod)
쌀국수를 말아서 만든 특별한 스타일의 요리입니다.
카오클룩 까삐(ข้าวคลุกกะปิ, Khao Kluk Kapi)
태국식 새우젓 볶음밥입니다.
카오무댕 & 카오무그롭(ข้าวหมูแดง & ข้าวหมูกรอบ)
태국식 바베큐 돼지고기 덮밥과 바삭한 돼지고기 덮밥입니다.
신선한 게살이 들어간 포삐아 쏟뿌(ปอเปี๊ยะสดปู, Popia Sot Pu)
겨자소스와 곁들여 먹는 신선한 월남쌈 스타일의 요리입니다.
미슐랭 가이드 선정 & 현지인들의 단골집
타나오차는 2020년과 2021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곳입니다. 그 명성 덕분에 점점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지만, 여전히 현지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누들 맛집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치앙마이의 역사와 함께 성장해온 오랜 전통을 간직한 이곳에서, 정통 하카식 누들을 맛보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치앙마이 오시면 로컬 맛집을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