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대자동차 Apr 22. 2022

현대차, FIFA 월드컵과 세기의 골 캠페인 실시

여러분은 세기의 골하면 어떤 골이 떠오르시나요?

여러분 마음속 가장 기억에 남는 

세기의 골은 무엇인가요?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이라고 하면 어떤 골이 떠오르시나요? 볼 때마다 감탄하는 기술을 가진 메시나 상대방을 스피드로 제압하는 손흥민 선수의 골일 수도 있고, 무려 60m의 단독 드리블로 모두를 전율 돋게 했던 1986년 멕시코 월드컵 마라도나의 골일 수도 있습니다. 이 골들 모두 축구의 역사에 길이 남을 만한 대단한 골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우리 지구를 위한 보다 더 위대한 골을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2022 FIFA 월드컵을 맞아 현대자동차는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을 지구의 날인 4월 22일부터 시작합니다. 축구, 음악, 예술, 사진, 패션 분야의 영향력 있는 앰버서더들로 구성된 올스타 팀인 팀 센츄리(Team Century)와 함께 지속가능하고 하나 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현대자동차는 국제축구연맹(FIFA)와 함께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Goal of the Century,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연대

더 나은 미래를 생각하고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비전을 현실로 만들기 위하여, 현대자동차는 2045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 하에 모든 생산 및 운영 단계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저감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오랜 파트너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제축구연맹(FIFA)의 오랜 파트너인 현대자동차는 2022년 월드컵에 자동차 제공 위주의 후원을 넘어 지속가능한 FIFA 월드컵을 만들기 위한 파트너로서 활약하고, FIFA와 함께 보다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레전드 축구선수 스티븐 제라드(Steven Gerrard)와 함께 한 월드컵 캠페인 영상을 통해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모두의 연대가 필요하며, 하나의 팀으로 힘을 합쳐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축구 선수들이 골을 넣기 위해 한 팀이 되어 노력하듯, 전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과 사람들을 하나로 이어주는 축구의 힘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하나의 큰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의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는 진정한 세기의 골은 모두 한마음으로 하나의 팀으로 함께 연대할 때 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기의 골 캠페인을 함께할 

팀 센츄리(Team Century)를 소개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세기의 골 캠페인을 함께할 올스타 팀인 팀 센츄리(Team Century) 멤버들은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탄소 중립 월드컵을 향한 친환경 목표를 수립하고 서포터를 모집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총 열한 멤버로 구성된 팀 센츄리를 이끄는 주장은 전설적인 축구 선수이자 최고의 캡틴인 스티븐 제라드입니다.

스티븐 제라드는 팀 센츄리의 주장이며 이번 현대자동차의 세기의 골 캠페인을 함께 합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도 함께 하며, 현대자동차의 첨단 로봇 SPOT도 팀에 합류해 현대차의 열정과 혁신을 알릴 예정입니다. 또한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인 로렌조 퀸(Lorenzo Quinn), 모스키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Jeremy Scott), 기후 변화와 환경 이슈에 귀 기울이는 사진작가 니키 우(Nicky Woo), 그리고 한때 아프가니스탄 난민이었으나 지금은 의사이자, 덴마크 대표팀 축구 선수로 맹활약하는 나디아 나딤(Nadia Nadim)까지 합류합니다. 나머지 네 명의 특별 멤버들도 곧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여정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2022 FIFA 월드컵이 끝나는 올해 연말까지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선 2022 FIFA 월드컵 을 기념해 7월부터 9월까지 전 세계의 법인과 대리점을 통해 친환경 차량 위주의 시승회를 운영합니다. 또한 7월부터 연말까지 ‘세기의 골’ 캠페인 메시지와 연계한 ‘현대자동차 세기의 골 공약(Hyundai Goal Of The Century Pledge)’ 이벤트를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합니다.

지속가능한 월드컵에 다가가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친환경차량을 선수 및 대회관계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더 나아가 현대자동차는 대회 기간 동안 각국 대표팀 선수단, VIP 및 대회 관계자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승용 422대, 버스 170대 등 총 592대의 대회 공식 차량을 제공합니다. 승용 차량의 약 50%는 2022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한 아이오닉 5를 비롯해 싼타페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로 운영하며, 버스의 경우 친환경 전기 버스인 일렉시티를 10대 공급합니다. 월드컵 공식 차량으로 친환경차를 운영하는 것은 FIFA 월드컵이 최초로 지속가능한 월드컵에 다가가기 위한, 의미 있는 시도입니다.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고 모두를 하나로 이어주는 현대자동차의 세기의 골 캠페인의 여정은 이제 시작됩니다. 2022 FIFA 월드컵이 끝나는 올해 연말까지 팀 센츄리 멤버들이 각자의 골을 달성하는 과정을 응원해 주시고 팀 센츄리 멤버의 여정에 함께 동참해 주세요. 현대자동차 인스타그램(@about_hyundai)과 현대차 글로벌 웹사이트(www.hyundai.com/worldcup)에서 세기의 골 캠페인과 팀 센츄리 멤버들의 인터뷰 자료, 고객 참여 프로그램 등 더 자세한 소식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현대자동차, 어린이 통학차량 '무상 케어 서비스' 실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