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대자동차 Aug 18. 2022

현대차 N 비전 74, 수소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가능성

지난달 15일 현대자동차가 ‘현대 N Day’ 영상을 통해 N 브랜드 전동화 전략과 함께 ‘RN22e’와 ‘N Vision 74’를 공개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두 대의 차량은 현대자동차 N 브랜드의 전동화 전환을 위한 움직이는 연구소로 RN22e는 고성능 전기차, N Vision 74는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현대자동차 N Vision 74

N Vision 74 공개 당시 국내외 고객들은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N Vision 74 디자인에 많은 찬사를 보냈습니다. N Vision 74의 디자인은 단순히 시각적으로 감탄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의 도전정신을 담은 디자인 스토리가 담겨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포니쿠페와 N Vision 74

현대자동차 N Vision 74는 1974년 현대자동차 포니 쿠페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입니다. 포니 쿠페는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선보인 현대자동차의 2도어 쿠페 콘셉트카였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글로벌 시장에서 생소한 신생 브랜드였지만, 양산 스포츠카를 선보이고자 포니 쿠페의 양산 프로토타입 차량까지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경제 위기에 따른 사회적 이유 등으로 인해 결국 양산으로 이어지지 못한 아쉬운 스토리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포니쿠페와 N Vision 74

현대자동차는 당시 포니 쿠페에 담긴 대담한 정신을 이어 나갔고, 이런 도전 정신은 N Vision 74에 극대화해서 집약적으로 반영되었습니다. N Vision 74는 배터리와 구동 모터, 수소연료전지가 결합된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이런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전동화 시대로 이어지는 고성능 자동차의 가능성과 운전의 재미, N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현대자동차 N Vision 74

N Vision 74는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기본적으로 수소 시스템을 위한 85kW 연료전지 스택과 4.2kg의 듀얼 수소연료탱크가 적용됩니다. 여기에 62kW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와 500kW의 출력을 발휘하는 두 개의 구동 모터가 후륜에 탑재되어 강력한 출력을 발휘합니다. 참고로 500kW는 마력으로 환산 시 약 680마력입니다.

현대자동차 N Vision 74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는 트윈 모터를 정확하게 제어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거쳐 정확하고 빠른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N Vision 74의 성능과 냉각 성능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3채널 냉각 시스템을 개발 및 적용해왔습니다.

현대자동차 N Vision 74

현대자동차는 N Vision 74를 통해 전기차 이상의 목표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N Vision 74는 전기차의 뛰어난 동력 성능과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빠른 충전속도와 긴 주행거리를 모두 갖춘 차량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전동화 시대에도 고성능 자동차를 즐기는 방식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구레이스 등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제한이 많은 순수전기차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N Vision 74

현대자동차 및 N 브랜드는 N Vision 74와 RN22e를 통해 선행기술을 지속 개발하며, 전동화 시대에 고성능 자동차와 모터스포츠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한계를 뛰어넘어 도전을 이어 나아갈 현대자동차 N 브랜드의 미래가 기대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궁극의 친환경, 엑시언트 FCEV와 유니버스 FCEV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