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대자동차 Mar 28. 2023

현대차, 7년 연속 TEAM HMC 후원

현대차-TEAM HMC 후원 협약식을 진행 중인 (좌)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 (우) TEAM HMC 김주현 단장

현대자동차가 7년 연속으로 ‘TEAM HMC’ 레이싱팀 후원을 이어가며 국내 모터스포츠 육성 및 저변 확대에 앞장섭니다.


현대자동차는 27일(월) 오토웨이 타워(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 ‘TEAM HMC(Hyundai Motor Club)’ 레이싱팀 김주현 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TEAM HMC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현대차-TEAM HMC 후원 협약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관계자들

올해로 창단 7주년을 맞이한 TEAM HMC는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호회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레이싱팀입니다. 7년 연속 드라이버로 참가하는 방송인 양상국 씨와 새롭게 합류한 배우 조재윤 씨를 포함해 총 5명의 드라이버로 구성됐으며, 올해는 여성 드라이버 2명이 출전해 선수 구성의 다양성을 높였습니다.


현대자동차는 TEAM HMC에 ▲전문 드라이빙 수트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 팀 ▲경기 출전에 따른 소정의 경비를 7년 연속 지원합니다. 더하여 올해는 신규 출전 드라이버들의 적응을 돕고자 충남 태안에 위치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센터’에서 드라이빙 스킬 향상을 위한 단계별 주행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TEAM HMC는 단일 차종으로 경주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3 현대 N 페스티벌’에 출전해 드라이빙 실력을 뽐낼 예정입니다.


2023 현대 N 페스티벌은 4월 29일(토)부터 10월 29일(일)까지 인제스피디움과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총 7라운드로 개최됩니다.


또한 대회 기간 중 인제스피디움과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신차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현대차-TEAM HMC 후원 협약식을 진행 중인 (좌)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 (우) TEAM HMC 김주현 단장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모터스포츠의 매력이 무엇인지 직접 경험하고 또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의 발전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후원과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현대 클릭 스피드 페스티벌(2003~2010)’을 시작으로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2011~2018)’을 거쳐 ‘현대 N 페스티벌(2019~)’까지 약 20년간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다양한 대회를 지속적으로 후원 및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하이브리드 시대, “현대차의 다양한 하이브리드 라인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