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은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전기차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신기술과 첨단 사양이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은 신규 EV 모드가 최초로 적용되어 사용 편의성이 개선된 것이 특징입니다. 전기차를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코나 일렉트릭의 EV 전용 ccNC를 살펴보겠습니다.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의 신규 EV 전용 모드는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통해 EV 관련 정보와 기능을 한곳에서 쉽게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기본적으로 차량의 배터리 잔량, 근처 충전소, 공조기 작동 여부에 따른 주행 가능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유사한 위젯 방식으로 화면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춰 구성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전기차 운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예약 충전/공조 로직 개선도 이뤄졌습니다. 기존에는 다음 출발 시간을 설정하기 전까지는 예약 공조/ 충전이 불가능하고, 상호 간의 연동 로직 이해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출발 시간 연동 설정은 예약 공조, 배터리 컨디셔닝 상태와 연동됐고, 기존에는 충전기 연결 시에만 실행할 수 있었던 예약 공조는 충전기 연결 없이도 작동하도록 개선됐습니다.
현대자동차 전기차에는 캠핑, 장시간 정차 등을 할 때 시동을 끈 채로 오디오, 실내 조명 등 전기 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모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 유틸리티 모드는 실내 디스플레이 조명이 켜져 차박 등의 상황에서 눈부심이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의 유틸리티 모드에는 실내 조명 최소화 기능이 추가되어 눈부심 불편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에 적용된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는 배터리 온도를 제어해 급속충전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기능입니다. 배터리 컨디셔닝 기능은 내비게이션 목적지 또는 경유지를 급속 충전소로 설정할 경우 자동으로 작동됩니다. 만약 내비게이션 설정 없이 충전소를 방문하게 된다면,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를 수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어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배터리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디 올 뉴 코나의 충전소 정보 위젯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충전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내비게이션 상 목적지 주변 충전소, 가까운 충전소, 즐겨 찾는 충전소 등 상황에 맞는 충전소 정보를 위젯으로 띄워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 올 뉴 코나의 EV 경로 플래너는 배터리 잔량과 목적지까지의 이동거리를 분석해 추언이 필요한 경우 경로 상의 최적의 충전소를 찾아내 경유지로 안내해 주는 기능입니다. EV 경로 플래너는 장거리 주행 시 충전 걱정과 충전소를 찾기 위한 불필요한 이동을 줄여주는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전기차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디 올 뉴 코나의 EV 전용 모드를 살펴봤습니다. 앞으로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어갈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