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금) 현대자동차 2024 팰리세이드가 출시됐습니다. 2024 팰리세이드는 신규 ‘르블랑(Le Blanc)’ 추가와 함께 트림별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2024 팰리세이드의 다양한 트림 중 나에게 맞는 트림은 어떤 트림일까요?
팰리세이드의 엔트리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는 3,867만 원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대형 SUV의 기본기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핵심 지능형 안전 기술이 기본 탑재됩니다. 특히 이번 2024 팰리세이드는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오토 디포그 ▲레인센서 ▲자외선 차단 유리 등이 기본 적용되는 등 상품성을 더 개선했습니다.
또한 1열 열선/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12.3인치 내비게이션, 풀 LED 헤드램프 등 핵심 사양 역시 별도의 옵션 추가 없이 누릴 수 있는 사양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형 SUV의 여유로운 공간이 필요한 운전자라면 익스클루시브 트림이 최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2024 팰리세이드에 새롭게 추가된 르블랑(Le Blanc)은 프랑스어로 흰색을 의미합니다. 앞서 더 뉴 그랜저에서도 선보였던 스페셜 트림인 르블랑은 이름의 의미를 담은 밝은 컬러의 시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팰리세이드 르블랑 역시 그레이와 블랙 색상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내장 색상 ‘쿨 그레이’ 퀼팅 천연 가죽 시트가 적용되어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20인치 휠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 ▲1열 전동시트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의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 탑재됐습니다. 그럼에도 르블랑은 4,168만 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어 고급스러운 실내와 가성비를 추구하는 운전자에게 제격인 트림입니다.
실내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급감을 높인 프레스티지 트림의 가격은 4,590만 원입니다. 르블랑 사양을 기본으로 ▲퍼들램프 ▲메탈 페달 ▲스웨이드 내장재 ▲퀼팅 나파 가죽 시트 ▲2열 통풍 시트 ▲2열 수동식 도어 커튼 등 고급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프레스티지 트림은 ▲KRELL 사운드 패키지 ▲주차 보조 시스템 2 ▲컴포트 2 등의 옵션을 운영해 운전자 취향에 맞춰 사양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는 대부분의 안전, 편의사양이 기본 탑재된 최상위 트림으로 가격은 5,069만 원입니다. 선택 옵션은 ▲디젤 2.2 엔진 ▲HTRAC(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듀얼 와이드 선루프 ▲빌트인 캠 등 운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사양들이 운영됩니다. 또한 휠, 라디에이터 그릴, 인테이크 그릴, 바디 컬러 클래딩에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이 적용되어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이번 2024 팰리세이드에 새롭게 추가된 캘리그래피 블랙 에디션은 ▲다크 틴티드 도금 외장(라디에이터 그릴,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 가니시, 도어 하단 가니시, 엠블럼) ▲20인치 전용 휠 ▲블랙 루프랙 ▲블랙 에디션 전용 스웨이드 퀼팅 나파가죽 시트 ▲다크 알루미늄 콘솔 상단 커버 등이 적용돼 한층 더 차별화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특히 블랙 에디션은 별도의 비용 없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2024 팰리세이드의 트림별 특장점을 살펴봤습니다. 팰리세이드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예산과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합리적인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