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9월이 지나고 10월이 시작됐습니다. 지난 9월에는 신차 출시 소식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올해의 차 선정까지 현대차에 많은 소식이 있었는데요. 지난 9월 한 달간 있었던 현대자동차 관련 소식을 간결하게 정리해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현대차 두 번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는 지난 9월 2024 독일 올해의 차(2024 German Car Of The Year)에서 뉴 에너지(New Energy) 부분에 선정됐습니다. 아이오닉 6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충전 기술 등에서 호평 받았으며, 메르세데스 벤츠 EQS, 롤스로이스 스펙터 등의 쟁쟁한 경쟁상대를 물리치고 뉴 에너지 부문 독일 올해의 차에 뽑혔습니다.
지난 4일(월) 현대자동차는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출시했습니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과 84kWh 고출력 배터리,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650마력(N 그린 부스트 사용 시)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5 N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차량 가격은 7,600만 원입니다.
8일(금)에는 아이오닉 6의 연식변경 모델 2024 아이오닉 6가 출시됐습니다. 아이오닉 6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 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인 신규 패키지 사양을 운영해 고객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아이오닉 6는 상품성 강화에도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트림의 가격을 70만 원 인하, 나머지 트림은 가격을 동결해 고객 부담을 낮췄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 H2 MEET 2023에 참가했습니다. 여기서 현대차는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청소차 ▲이동형 수소 충전소 ▲수소연료전지 파워 유닛 모듈 등을 전시하며 수소 생산부터 활용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쳐 적용되는 현대차의 다양한 수소 기술과 비전을 선보였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6의 동력 시스템이 지난달 14일(현지시각) 워즈오토(WardsAuto)가 선정하는 2023 워즈오토 10대 엔진 및 동력 시스템을 수상했습니다. 워즈오토 선정 10대 엔진은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인 워즈오토가 지난 1995년부터 매년 선정해왔으며, 자동차 파워트레인 분야의 ‘오스카 상’으로 불릴 만큼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번 워즈오토 10대 엔진 수상은 지난해 아이오닉 5에 이은 2년 연속 선정으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의 뛰어난 성능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현대차는 21일(목)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의 무선 연결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된 디 올 뉴 그랜저, 디 올 뉴 코나,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쏘나타 디 엣지, 디 올 뉴 싼타페, 아이오닉 5 N 모델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이번 무선 폰 프로젝션 업데이트와 함께 스트리밍 서비스에 왓차(Watcha)와 웨이브(Wave)에 이어 U+모바일tv를 새롭게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