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지난달 4일(월) 디지털 아트 콘테스트 '드로잉 롱기스트런(Drawing Longest Run)'을 개최했습니다. 현대차는 디지털 아티스트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디지털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현대차 친환경 캠페인 '롱기스트런'과 연계하여 친환경 메세지까지 담았는데요. 지난달 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디지털 아트 콘테스트는 전년도보다 약 3배 많은 인원이 참가해 580개 작품이 출품되었습니다. 어떤 작품들이 출품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을까요?
김주영 님
아이들이 [지금]이라는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내리쬐는 태양 아래, 버스 한 대가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달려옵니다. 일렉시티 수소버스는 무성하게 자라난 식물들은 저마다 힘차게 호흡하여 대기에 맑은 숨을 돌려주고, 더 많은 아이들과 함께 다음 정류장으로 달려갑니다.
이주영 님
본 작품에는 숲속 친환경 자동차 충전소에서 사람과 곰이 아이오닉 5 N과 아이오닉 6가 충전되기를 기다리며 즐겁게 커피를 마시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이를 통해 친환경 자동차의 지향점은 기술발전 및 지구와의 동행이고, 이는 곧 인간뿐 아니라 지구상의 수많은 생명들을 위함임을 나타냈습니다.
김이재 님
고도화되어 가는 미래 도시에서 자연과 함께 하는 친환경 미래를 밝히며 나아가는 아이오닉 5, 현대자동차를 표현하였습니다.
정진교 님
The Green Road for the Next Generation.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기술로 황폐화된 지역을 복원시켜 푸른 세상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고이준 님
RUN FOWARD 멈추지 않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우리, 이제는 친환경 현대자동차와 함께
앞을 향해 나아갑니다. 우리가 만들어낸 맑고 깨끗해진 환경에서 자유롭게 달리는 아이오닉 6와 더불어 롱기스트런과 함께 빛날 앞날을 응원하고 달려가는 우리들을 그렸습니다.
김재효 님
아이오닉 5 충전과 동시에 나무가 자라나는 모습을 아이와 함께 바라보는 장면을 형상화하여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자동차를 통해 더욱 깨끗해질 미래를 상상하고 지구가 건강해져가는 순간을 담아 다음 세대를 위해 친환경 미래로 달리는 현대자동차를 표현하였습니다.
맹연규 님
"친환경 미래로 달리는 현대자동차"라는 주제를 '롱기스트 런' 캠페인과 친환경 현대자동차를 통해 사람들이 웃고 뛰고 차를 타고 버스를 타는 일상 속에서도 지구와 자연을 위한 도약을 하고 있다는 것으로 표현했습니다.
박진이 님
포터는 희망을 싣고! 포터는 우리의 친구들과 함께 어두운 과거에서 희망찬 푸르른 미래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전기차 포터는 미래로 향하는 길을 밝히며 환경보호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우리 모두가 함께 나아가야 함을 알려줍니다. 현대차와 함께라면 더욱 빛나는 “그린미래”를 창조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은선 님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한걸음 한 걸음이 친환경 미래를 위한 도약이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정지원, 이정은 님
2028년. 넥쏘와 현대자동차 덕분에 미세먼지 없이 깨끗한 미래 세상. 넥쏘에서 배출되는 물로 무럭무럭 자란 꽃과 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자연은 평화를 되찾았습니다. 넥쏘 덕분에 가정을 이룬 꽃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미래를 재미있게 표현했습니다.
최영준 님
페트병의 라벨을 제거하는 개개인의 작은 움직임에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여 시트를 제작하는 현대자동차의 움직임까지 친환경 미래를 향해 지구가 올바르게 순환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세상을 굴려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신혜현 님
"즐기고, 즐기고, 즐기다." 일도 즐기고, 드라이브도 즐기고, 숲을 지키는 롱기스트런으로 자연도 즐기다. 고성능 IONIQ 5 N과 깊은 자연 속으로도 무리 없이 떠나 운동을 즐깁니다. 전기차 & 러너들과 함께 달릴수록 울창한 숲이 가까워집니다.
이혜미 님
신의 손이 나와 현대 아이오닉 6를 점검하고 도심으로 출발시킵니다. 아이오닉 6는 어둡고 미세 먼지가 있는 도시를 지나 롱기스트런을 시작합니다. 아이오닉 6와 함께하며 하늘이 깨끗하게 바뀌고, 깨끗한 구름이 생겨납니다.
김보근 님 00:38
사람들은 지친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힘을 얻습니다. 자연에 더욱 다가갈 수 있도록 쉽게 이끌어주는 현대차와 함께 자연에서 힘을 얻을 수 있고, 자연과 상생하며 다시금 자연을 피울 수 있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윤원균 님
'Running for Nature, Driving for Earth' 롱기스트런과 아이오닉 6의 에코 드라이빙으로 우리가 딛고 나아가는 모든 길의 자연이 회복되고 지구가 깨끗하게 빛나는 미래를 표현했습니다.
이하인 님
유명한 게임 슈퍼마리오의 벨트 스크롤 방식에 영감을 받아서 자동차가 점점 발전해 전기자동차, 자율 주행이 되어가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임휘민 님
턴테이블을 배경으로 활용하여 친환경 미래로 나아가는 현대자동차를 표현하였습니다. 지구와 같이 자전하며 성장, 공존하는 아이오닉 5와 에코 러너(나비), 그리고 이들이 함께 숲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조희창 님
현대자동차의 공식 차량정비 서비스인 현대자동차 블루핸즈에서 모티브를 얻은 가상의 브랜드 그린핸즈를 영상으로 표현해봤습니다. 그린핸즈는 내연기관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바꿔주는 멋진 서비스입니다!
⠀
최윤호 님
For Seasons 우리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그 소중함을 가끔 잊어버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계절 내내 달리고, 모든 사계절에서 달리고, 수없이 많을 사계절을 지켜주는 현대자동차의 모습을 상상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2023 드로잉 롱기스트런(Drawing Longest Run) 디지털 아트 콘테스트 수상작을 소개 드렸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현대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abouthyundai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