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대자동차 Feb 02. 2024

투싼, 이 컬러와 이 옵션이 가장 많이 팔렸다!

더 뉴 투싼이 출시된 지 두 달이 지났지만 인기는 여전합니다. 차급을 뛰어넘는 공간과 옵션을 갖췄으니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 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더 뉴 투싼을 먼저 구매한 사람들은 어떤 옵션을 많이 선택했을까요? 실제 출고 데이터를 통해 살펴봅니다.



더 뉴 투싼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 디젤 2.0 /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총 3가지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가솔린 모델이 가장 많이 출고되었으며, 하이브리드와 디젤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디젤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았던 국산 SUV 시장이지만, 최근 가솔린 엔진 선호가 늘어나는 추세가 더 뉴 투싼에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견적 조회 순위에서는 하이브리드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과 연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새롭게 출시된 더 뉴 투싼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만 탑재된 전용 ‘e-Motion Drive 시스템’ 등 차별화된 기능 또한 하이브리드 선호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더 뉴 투싼은 모던, 프리미엄, 인스퍼레이션 3가지 기본 트림으로 구성되며, 프리미엄과 인스퍼레이션에 N Line 전용 사양을 더할 수 있어 총 5가지 트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출고된 트림은 최고 등급인 ‘인스퍼레이션’이었습니다. 견적 조회 순위에서도 44.2%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는데요. 추가 비용을 들여서라도 상위 옵션의 만족감을 누리려는 소비자들이 많았습니다.





각종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갖춘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는 총 7개 옵션을 추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옵션은 ‘파킹어시스트’였습니다.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디젤 모델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 추가) 등 주차에 유용한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상에서 자주 일어나는 주차 사고를 방지하고자 하는 운전자의 마음이 반영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0.2% 차이로 2위를 차지한 옵션은 주행영상 기록장치인 ‘빌트인캠2.0’이었습니다. 기존 1세대 빌트인캠 대비 더욱 선명해진 화질과 음성녹음 지원, 마이크로 SD 메모리 단자 장착 등 편의성을 높여 따로 블랙박스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인기 이유로 분석됩니다.





더 뉴 투싼은 N Line 전용 컬러 포함 총 9가지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이 출고된 컬러는 ‘크리미 화이트 펄’ 컬러! 더 뉴 투싼의 강렬한 라인을 잘 드러내주는 컬러입니다. 물론 전통적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화이트 계열 컬러에 대한 선호도가 반영된 결과기도 합니다.





2위를 차지한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은 견적 조회 순위로는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홈페이지와 광고 속에서 보이는 더 뉴 투싼의 대표 컬러로, 알루미늄 그레이 베이스에 그린 펄을 첨가해 빛에 따라 그레이와 그린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이중적 색감이 매력적입니다.





더 뉴 투싼의 인테리어 컬러는 크게 블랙 / 그레이 / 브라운 3가지로 나뉩니다. 하지만 각 컬러를 조합한 투톤 컬러와 스웨이드 소재를 적용한 ‘N Line 전용 블랙 원톤 컬러’ 등 보다 세분화한 구성으로 총 9가지 인테리어 컬러 조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역시 깔끔하고 청소도 용이한 ‘블랙 원톤’ 컬러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더 뉴 투싼의 인테리어는 트림에 따라 조금씩 다른 컬러와 소재 구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브라운 컬러와 천연가죽 소재는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하며, 프리미엄과 모던 트림에서는 인조가죽 소재를 적용한 블랙 원톤과 블랙&그레이 투톤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웨이드와 천연가죽 조합에 스포티한 감각의 레드 스티치 포인트를 넣은 N Line 전용 블랙 원톤 컬러도 인스퍼레이션과 프리미엄 트림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더 뉴 투싼은 기존 준중형 SUV 시장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공간과 편의기능으로 전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고 있습니다. 이곳에 미처 소개하지 못한 더 뉴 투싼의 다양한 구성과 매력을 발견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투싼의 다양한 면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콘텐츠는 더 뉴 투싼의 실제 출고 데이터 및 Hyundai.com의 견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LPG 시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