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대자동차 Sep 10. 2021

“이번 디자인은 진짜 역대급” 한정판 쏘나타의 모습은?

영화 <스네이크 아이즈:지.아이.조> 예고편에서 화려한 드리프트로 시선을 사로잡았던 ‘쏘나타 N 라인’이 스페셜 모델로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더 블랙(The Black)’으로 명명된 이번 스페셜 모델은 이번 달 9일부터 50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스네이크 아이즈’에서 착안한 더 블랙의 디자인은 평범한 쏘나타와 궤를 달리합니다. 특히 검은색 특유의 진중함이 감도는 외장과 빨간색으로 마감된 전용 디자인 요소에서는 강렬한 오라와 압도적인 위압감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오직 스페셜 모델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가치, 더 블랙만의 매력을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블랙만의 개성, 디자인 차이점

2021 쏘나타 센슈어스 (좌) / 더 블랙 (우)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더 블랙은 스페셜 모델만의 전용 디자인을 통해 2021 쏘나타 센슈어스(이하 쏘나타)와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는 두 모델의 디자인을 비교했을 때 더욱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쏘나타 N 라인’을 기반으로 한 모델답게, 더 블랙의 전면부는 강렬한 첫인상을 자랑합니다. 쏘나타 역시 2021 연식변경을 통해 더욱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모하였으나, 대담함과 스포티함은 더 블랙이 한 수 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쏘나타 N 라인 (좌) / 더 블랙 (우)

아울러 더 블랙의 전면부에는 쏘나타 N 라인에서는 볼 수 없는 디테일이 더해져 있습니다. 기존에 크롬 색상으로 마감된 현대차 엠블럼은 ‘다크 크롬’ 색상으로 바뀌었으며, N 라인 전용 범퍼에는 레드 컬러 포그램프 가니쉬가 추가되었습니다.


2021 쏘나타 센슈어스 (상) / 더 블랙 (하)

이러한 디테일의 차이는 측면부에서 더욱 극명하게 드러납니다.

아웃사이드 미러를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한 쏘나타와 달리, 더 블랙은 시크한 분위기의 ‘매트 블랙(무광 블랙)’을 아웃사이드 미러와 도어 핸들에 적용했습니다. 또한 19인치 휠에도 매트 블랙을 적용하여,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와 시각적인 대비를 이루도록 했습니다.


쏘나타 N 라인 (좌) / 더 블랙 (우)

후면부 역시 더 블랙만의 차별화된 디테일로 꾸며져 있습니다. 특히 전면부와 통일감을 위해 다크 크롬으로 마감한 현대차 엠블럼과 쏘나타 레터링은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N 퍼포먼스 파츠 - 리얼카본 리어 스포일러

또한 더 블랙은 ‘카본 리어 스포일러’를 통해 역동적은 느낌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쏘나타 N 라인에도 스포일러가 적용되어 있으나, 카본이 아니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쏘나타 N 라인에서 카본 리어 스포일러를 누리기 위해서는 'N 퍼포먼스 파츠'를 선택해야 합니다.


쏘나타 N 라인 실내 (참고용)

한편, 더 블랙은 실내에 나파가죽 스웨이드 시트를 적용했으며, 앞좌석 통풍시트와 운전석 전동시트,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 등으로 편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아울러 더 블랙에는 현대차의 지능형 안전 기술이 대거 탑재되었습니다. 탑재된 지능형 안전 기술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더 블랙, 가격 및 이벤트

쏘나타 N 라인 프리미엄 트림을 기반으로 제작된 ‘더 블랙’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3,568만 원으로 책정되었으며, 영화가 개봉되는 9월 9일부터 50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14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콘텐츠 리뉴얼을 통해 더 블랙을 구현, 더욱 많은 고객들이 더 블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페토 이용자는 새롭게 레이싱 게임이 추가되는 ’드라이빙 존’ 또는 ‘다운타운’ 등 인기 맵(공간)에서 더 블랙을 시승할 수 있으며, 더 블랙의 디자인을 활용한 ‘비디오 및 포토 부스’에서 영상 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N 시티 서울 특별 전시를 통해 공개된 더 블랙은 이달 말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고양 오토스퀘어’에서 전시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더 블랙의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많은 고객분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기를 기대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진짜 사고싶다" 실제로 본 현대차의 역대급 수소차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