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대자동차 Sep 24. 2021

"이렇게 귀여운데.."캐스퍼를 사게 만드는 결정적 이유

사전 예약 1만 8,940대. 바로 엔트리 SUV, 캐스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캐스퍼의 기록은 현대자동차 내연기관 모델 중 사전계약 최다 기록으로,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의 17,294대 보다 1,646대 높은 수치입니다. 이런 '케이스(Case)'는 흔하지 않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대수는 전통적으로 큰 차를 선호했던 우리나라 자동차 문화에 새로운 수요층이 진입했음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캐스퍼 돌풍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동일 체급의 유사 모델에서 보기 힘든 유니크하고 개성 있는 모습에 반했다는 의미입니다.

과연 캐스퍼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이번 내용을 통해 캐스퍼의 여러 모습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아이코닉하고 강인한 SUV 디자인


캐스퍼는 아이코닉한 스타일이 안팎으로 적용돼 독특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캐스퍼의 겉모습은 SUV 특유의 당당함과 견고함을 나타내고 있고, 엔트리 체급에서 느낄 수 있는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두루 갖췄습니다.
 

일반 모델
액티브 모델

전반적인 느낌은 작고 탄탄한 느낌이며, 여기에 현대차 SUV에서 볼 수 있는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돼 넓은 의미의 패밀리룩을 이어갑니다. 하지만 범퍼 위에 위치한 헤드램프는 동그란 모양이며, 라디에이터 그릴은 파라메트릭(기하학적인) 패턴을 갖춰 독특한 느낌을 구현합니다.
 

일반 모델
액티브 모델

또, 이러한 디자인이 모여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한편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에는 동그란 헤드램프 옆에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메쉬(그물)타입 그릴,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플레이트가 함께 적용되어 좀 더 다이나믹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액티브는 별도 선택품목으로 선택 가능하며 모던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색다른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각진 모습과 굵은 라인을 통해 SUV 특유의 강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휠 디자인은 트림 및 선택품목 별로 각기 다른 모습을 고를 수 있습니다.
  

기본 트림인 '스마트'를 고를 경우 15인치 15인치 스타일드 스틸 휠 & 타이어가 적용되며, 중간트림인 '모던'부터 선택품목으로 17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는 기본으로 17인치 전면 가공 알로이 휠이 들어가고, 선택품목 선택으로 스포티함이 돋보이는 17인치 다크그레이 알로이 휠 & 타이어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모습은 전면 디자인과 비슷한 흐름을 이어갑니다. 파라메트릭 디자인이 가미된 리어램프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하단 범퍼에 원형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덕분에 전면부와 후면부의 디자인은 서로 다르면서도 비슷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반전 매력, 실내 디자인


캐스퍼의 인테리어는 외관 디자인과 많은 부분을 공유합니다. 특히 동그란 캡슐 형태의 디자인 포인트가 돋보입니다. 하지만 SUV 특유의 강인함 대신 곡선을 사용해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특히 탑승 시 쾌적함과 실용성을 위해 슬림 하고 간결한 레이아웃이 돋보이고,  다양한 수납공간을 두어 사용 편의성이 강화된 점이 특징입니다.

비슷한 이유로 1열 가운데에 자리 잡은 센터 콘솔을 없애는 대신, 기어노브를 대쉬보드로 이동시켜 개방감을 더했습니다. 또, 벤치형 시트를 적용한 덕분에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1열 시트에 투톤 컬러가 적용되고, 시트 후면 가장자리에 지퍼 타입의 박음질 디자인이 들어가 캐스퍼 전체의 개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한편 중간트림인 모던부터 기본 적용된 보라색 단색 실내 무드램프와 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 기본 적용된 하운드 투스(새발격자 무늬, Hound’s tooth) 패턴의 천장 내장은, 캐스퍼만의 아이코닉한 감성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밖에 1열까지 평평하게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Full-folding) 시트로 공간 활용성을 최대한 이끌어 냅니다.

개성만점 캐스퍼 컬러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 아틀라스 화이트
티탄 그레이 메탈릭 /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톰보이 카키 / 인텐스 블루 펄

캐스퍼의 외장 컬러는 ▣톰보이 카키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아틀라스 화이트 ▣티탄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등 총 6종입니다.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직물시트/멜란지 그레이 시트 커버) ▣블랙(인조가죽시트) ▣라이트 그레이/블루(인조가죽 시트/레몬 포인트) ▣다크 그레이/라이트 카키(인조가죽 시트/오렌지 포인트) 등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컬러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도전 정신과 젊은 에너지를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캐스퍼는 '귀엽다', '깜찍하다', '개성있다', '트렌디하다' 등 다양한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그동안 볼 수 없던 독특하고 활기찬 디자인에 대한 호평으로, 캐스퍼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감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일상에 대한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줄 차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캐스퍼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가의 이전글 “이건 진짜 필요했는데...” 확바뀐 현대차 마이현대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