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굳맨 Aug 26. 2024

양민혁 발탁·이승우 탈락…홍명보호 1기 소집명단 발표

▲홍명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6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에 나설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9월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1, 2차전에 나설 국가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홍명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26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9월 A매치(국가대표팀 간 경기)에 참여할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대표팀에는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이재성 등 기존 주축 멤버들이 변함없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새로운 이름도 4명이나 눈에 띄었다.


특히 올 시즌 K리그 강원FC에서 고교생 돌풍을 일으키며 내년 토트넘 홋스퍼 이적이 확정된 양민혁이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또한, 지난해 덴마크 미트윌란으로 이적한 중앙 수비수 이한범도 첫 국가대표 발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측면 수비수 자원인 황문기(강원 FC)와 최우진(인천 유나이티드)도 처음으로 대표팀에 합류하게 됐다.


최근 잉글랜드 스완지시티 이적을 확정한 미드필더 엄지성은 2022년 1월 아이슬란드와의 친선경기에서 A매치 데뷔전을 치른 후 한동안 대표팀과 인연을 맺지 못하다가 이번에 2년 8개월 만에 돌아왔다.


미드필더 이동경(김천 상무)과 골키퍼 김준홍(전북 현대)은 각각 지난해 9월 유럽 원정 2연전(웨일스-사우디아라비아), 지난해 10월 친선경기 홈 2연전(튀니지-베트남) 이후 1년여 만에 다시 태극마크를 달았다.


홍명보호는 다음 달 2일 소집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훈련한다. 대표팀은 9월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팔레스타인을 상대로 홈경기, 10일 오만과 원정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월드컵 3차 예선에서 이라크, 요르단, 오만, 팔레스타인, 쿠웨이트와 함께 B조에 속해있다. 3차 예선에서는 각 조 2위(총 6개국)까지 월드컵 본선에 직행한다.


한편, 기대했던 이승우(전북 현대)와 손준호(수원 FC)의 국가대표팀 발탁은 이뤄지지 않았다.


골키퍼(GK) = 조현우, 송범근, 김준홍

수비수(DF) = 권경원, 김민재, 김영권, 정승현, 이한범, 설영우, 이명재, 최우진, 황문기

미드필더(MF) = 이강인, 엄지성, 양민혁, 정호연, 이동경, 황희찬, 손흥민, 이재성, 황인범, 정우영

공격수(FW) = 오세훈, 주민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