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되고 편안한 휴게소 시흥 하늘 휴게소에 가보다.
다혜와 서울랜드 갔다 오는 길에 이번에 개장한 시흥하늘휴게소 에 들렸습니다.
항상 과천에서 부천까지 오다 보면 사실 중간에 피곤해서 쉴 공간이 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이번에 생겼어요.
졸음쉼터 가 시흥IC에 와서야 있기 때문에 장시간 피곤한 상태로 운전하곤 했었지만 이제는 중간에 시흥 하늘 휴게소가 생겨서 오는길에 쉴수 있겠더라고요.
수서에서 일마치고 넘어 오려면 휴게소때문에 성남으로 돌아 올때도 있었어요. 이제는 강남순환을 거처서 바로 집으로 올수 있게되었어요. 30분에 한번은 좀 쉬었다가 운전할수 있어서 좋아요.
주차장은 넓어서 주차하기 편해요. 위 사진이 시흥하늘휴게소 입구입니다. 부천방향으로 진입했을때 이 입구로 들어 갈수 있어요.
주변에 주차 공간 많은데 여기 입구에 주차하는 사람도 있네요. 번호판을 보니 허 번호판ㅠㅠ
주변에 주차장이 정말 넓고 텅텅비어 있어요.
여기 주차하면 장애인 유모차 들어가는 데 방해가 되는데, 질서 좀 지켰으면 좋겠어요.
지상1층이라 생각했는데 하늘 휴게소가 공중에 있기 때문에 여기가 B1 입니다. 브릿치 쪽은 다혜가 있어서 가지 못하고 그냥 여기서 몇가지 요기도 하고 화장실도 이용하고 여기 저기 구경했죠.
먹을것도 많고 편의점도 있고, 커피점도 있고요.
맘스터치가 있네요. 부천방향쪽에만 봤습니다. 이것 저것 먹다 보면 지출이 심해 질것 같은데 차라리 맘스터치에서 해결하는게 나을것 같더군요. 일단 돌아 보시고 식사하실분은 식당에서 하세요.
주로 푸드트럭에서 봤던 음식들도 있고 호두과자, 핫바등이 있어요. 다른 휴게소보다는 깔끔합니다. 아울렛 온 느낌입니다.
컵밥집인데 소고기 부터 다양한 컵밥이 있습니다. 치킨 마요 같은건 4000원 스테이크 쪽은 7000원 정도 되는것 같아요.다른 휴게소 같이 식사를 주로 하는 푸드코드 같은 곳은 없는것 같습니다. 단일매장들이 있고 국밥은 국밥식당으로 가야 되네요. 간단한 종류의 음식들은 이렇게 모여 있습니다.
푸드코트가 가장 꼭대기 층에 있다고 해요. 제가 다혜 데리고 가보지 못해서 1층만 말씀 드렸는데 가장 꼭데기에 있다는 정보를 주셨어요. 꼭 참고하세요.
개장 행사도 있는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고 가시면 재미 있을겁니다.
여기 운동할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피곤하신 분들은 몸을 좀 풀어 주고 출발 하시면 됩니다.참 여기 미스터 힐링도 입점해 있어요.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안마 의자에서 피로도 풀고 차한잔 하면 몸도 회복 될겁니다.
3층 힐링 수면 카페가 휴테크 체험장이 있다고 합니다. 이부분 수정합니다.
실외 시설들은 운전자들이 편하게 쉴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피스 공간도 있어서 회의등 할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다혜와 먹는 저녁입니다. 호두과자와 츄러스 정도 먹었는데 핫바 이런것들도 준비 되어 있더군요.
국밥이나 비빔밥도 있으면 좋겠는데 아쉽네요.
가족들과 편안하게 한번 가보셔도 좋은 공간입니다.
부천 살면서 휴게소 가려면 자유로 타야 되거나 경부 고속도로 나가거나 성남으로 가야 되는데 이제 시흥 하늘 휴게소에서 나들이 갈수 있을것 같아요.
집에서 20분 정도 거리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래는 시흥 하늘 휴게소 위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