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당신은 운이 좋은 사람입니까?

운은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


운 좋은’ 사람들은 밝고 순수하다. 현실에 불만이 없고 시선은 항상 앞

을 향해 있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산다. 작은 일

도 소홀히 하는 법 없이 알찬 하루를 보낸다. 무엇이든 대충 하는 법이 없

고 야무지다. 게다가 ‘운 좋은’ 사람은 주변 사람에게 한없이 자상하다.

관계가 소원해지면 마음이 불편하기 때문이다.

운의 정체는 ‘에너지’다. 불만, 짜증, 분노는 많은 에너지를 요하지만

나쁜 결과를 가져온다. 이는 굉장한 에너지 손실이다. 반대로 매일 밝고

즐겁게 지내는 사람은 에너지 손실이 없을뿐더러 매일 새로운 에너지를

만든다. 바로 이 에너지가 운을 끌어올리는 원동력이다.

-'운 좋은 사람들이 꼭 지키는 33가지 룰' 중에서


'운이 좋다'는 말은 듣기만 해도 기분 좋은 말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운을 자신의 통제 밖에 있는 존재, '그저 타고나는 것'으로 여기곤 합니다. 하지만, 운 좋은 사람들이 꼭 지키는 33가지 룰 (스가와라 게이 지음 안혜은 옮김)에서 운은 수동적인 자세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1. 긍정적 태도와 말버릇의 힘의 중요성


'운 좋은 사람들이 꼭 지키는 33가지 룰'에서는 '운 좋은 사람들은 밝고 순수하며 현실에 불만이 없고 시선은 항상 앞을 향해 있다'고 말하며, '우주의 구조는 사랑과 감사'에 있으므로 긍정적인 에너지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말과 행동으로 이어지고, 이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것입니다. 


'사랑과 감사의 에너지를 보내라. 그 에너지의 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면서 에너지가 다시 본인에게로 돌아올 것이다.' 


스스로 좋은 에너지를 만들고 발산할 때, 좋은 결과를 불러들이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적극적인 행동과 노력을 하라


또한 이 책에서는 '고난을 다음 강운으로 이어지는 기회'로 여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단순히 운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원하는 것을 기준으로 움직'이고 망설이기보다는 '담담하게 눈앞의 작업에 집중'하며 주도적으로 행동하는 사람들에게 행운이 찾아올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3. 끊임없는 자기 발전이 필요하다


'자신에게 투자해서 자신감을 되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하는 것은 좋은 기회를 만나고,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은 곧 운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4.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생각하자.


'항상 타인의 행복을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은 자연히 금전운이 좋아지는 법'이라고 말합니다. 어려운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성취감, 만족감'을 느끼고 더 깊은 관계로 발전시키려는 노력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증폭시키고 좋은 운을 불러들이는 밑거름이 됩니다.


5. 과거의 경험을 밑거름 삼자: 


'아무리 힘든 과거라도 그때가 있었기에 지금이 있는 것이다'


과거의 실패나 고난에 좌절하지 않고, 이를 통해 배우고 성장의 발판으로 삼아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운은 우연히 찾아오는 행운이 아니라, 긍정적인 태도, 끊임없는 노력,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통해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치지 않는 효율성은 큰 장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