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62)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62)

20170323


"순수하고 강렬한 생각이 있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추락하는 것에는 날개가 없다. 그리고 모든 것은 소리 없이 무너질 뿐이다. 나는 그 모든 과정을 몸소 체험했다. 절벽 아래로 곤두박질 친 것들은 더 이상 허공으로 솟구치거나 날아오르지 못했다. 

한때는 손대는 것마다 하늘 무서운 줄 모르고 성공으로 질주했다. 그러는 동안 나도 모르게 정신세계는 자만과 거만함으로 똘똘뭉쳐 완전 무장이 되었다. 키즈 카페 여러개를 운영하며 해마다 희희 낙락 한달 넘게 해외여행을 다녔고, 마음 내키는 대로 돈을 뿌리며 인생을 즐겼다. 모든 것들에 서서히 균열이 생겼다는 사실을 알아차릴 새도 없었다. 주인 없는 매장들은 소리 없이 삐걱 거리기 시작했다. 매장마다 서서히 또는 급격하게 다른 경쟁사에게 매출을 빼앗기고 있었다. 전혀 알지 못하는 주식에도 투자해 석달 안되는 사이에 2억원이 넘는 돈이 증발하기도 했다. 좀 우아하고 분위기 있는 사업을 해 보고 싶어 시작한 100평 이상의 대형 레스토랑과 카페도 적게는 2억원에서 많게는 5억원까지 적자를 내고 문을 닫았다.

P30 땡큐 파워 - 민진홍


저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생과 사의 중간의 기로에서 정신 똑바로 차리지 않으면 안된다. 순수하고 강렬한 생각으로 하나하나 해쳐나가지 않으면 안된다. 하나하나씩 앞으로 전진해 나가는 수 밖에 없다. 강렬한 생각이 필요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6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