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90)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90)

20170420


[앞으로 찾아올 미래는 인간적이고 창조적인 리더를 필요로 한다]


"나는 면담을 할 때 내가 어떤 말을 할 것이며, 내가 상대방의 관심이나 동기에 대해 알고 있는 것에 비추어 그가 어떤 대답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지 않았다면 차라리 그 사무실 밖에서 두시간 동안 서성대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딘 더범이 말했다.

이것은 참으로 중요한 말이므로 다시한번 적는다.


"면담을 할 때 내가 어떤 말을 할 것이며, 내가 상대방의 관심이나 동기에 대해 알고 있는 것에 비추어 그가 어떤 대답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지 않았다면 차라리 그 사무실 밖에서 두 시간 동안 서성대는 것이 더 낫다"

p239 카네기 인간 관계론


인간적이고 창조적인 리더는 상대가 듣고자 하는 말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사람은 듣고 싶은것만 듣고 보고 싶은 것만 보고자 하는 존재 이므로.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8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