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92)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92)

20170422


[책은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내용을 잘 읽었다고 해서 그대가 그만큼 성장했다면 그것은 착각이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의 아버지는 매우 특별한 교육법을 가지고 있었다. 자식이 재일교포로써 겪을 어려움을 잘 알고 있었기에 손정의에게 우월감과 자신감을 심어주려고 노력했다. 정의 라는 이름도 늘 정의롭게 살아가라는 의미로 지어주었다. 그래서 그는 손정의 에게 "너는 탁월한 천재이니 무슨 일이든 잘 할 수 있다" "넌 반드시 위대한 인물이 될 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수시로 했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아버지의 이런 이야기를 귀가 따갑게 들으면서 자란 손정의는 자신이 최고라는 걸 당연하게 받아들였고 그러한 자부심이 무의식 속 깊이 자리 잡고 있었다. 또한 그러한 눈높이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구동력을 만든 것이다.

p186 공부하는 힘


책을 읽되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고 실행에 옮기자 이때 주위의 응원은 상당한 힘이 된다. 손정의의 아버지의 말처럼 칭찬은 아끼지 말고 자존감을 스스로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9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