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99)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99)

20170812


[모든 것은 당신의 생각에 달려 있다.]


사람들은 아놀드 파머를 우산 상표 쯤으로 알고 있지만 아놀드 파머는 한때 타이거 우즈 정도의 인기를 누리던 미국의 골프 선수였다.

아놀드 파머와 맞수 관계 였던 잭 니클라우스가 아놀드 파머의 집에 방문한 적이 있었다. 아놀드 파머는 평생 수많은 골프 대회에서 우승했음에도 그의 집에는 낡은 우승 컵 한개만 달랑 놓여 있었다. 잭 니클라우스가 그 이유를 묻자 아놀드 파머는, 


"많은 경기에서 우승컵을 받았는데 왜 이 한개의 우승컵만 놓아두었느냐고? 이것이 내가 첫 우승 때 받은 트로피이지만 이유는 그게 아니고 바로 이것이네"라고 하며 우승컵에 쓰인 글귀를 보여주었다. 거기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당신이 패배했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패배한 것이다. 또 당신이 패배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패배한 것이 아니다. 만약 당신이 우승하기를 원하면서도 우승할 수 없으리라고 생각하면, 절대로 당신은 우승하지 못할 것이다. 인생의 경쟁에서 강하거나 빠른 사람이 항상 승리하지 않는다. 승리하는 사람은 자기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p100 리더에게 길을 묻다


당신의 생각에 성공과 실패가 달려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실패조차 당신이 생각하기에 따라 성공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9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