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마술 지도, 아이 안에 거인을 깨우는 4가지 방법


안녕하십니까?
그동안 많은 이들에게 좋은 발표를 할 수 있도록 마술 교육을 진행한 박병준 마술사입니다.

감사하게 많은 부모님이 저를 찾아 주셨고,
좋은 발표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학예회 발표에 대해 부모님들이 걱정이 참 많으실 텐데요.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릴 만한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예회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IMG_8216.jpg
학예회는 왜 하는 것일까요?


학예회는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불러 일으켜 주고 좋은 경험을 해줄 수 있는 안전한 무대입니다.

실수를 해도 되고 잘해도 되는 공간이죠.
어릴 때부터 이런 경험을 하게 되면 커서는 더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추억은 덤이구요.

저에게 연락을 주시는 부모님들은 걱정이 참 많습니다.

아이가 잘 할 수 있을까, 어려서, 숫기가 없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고 말씀을 하십니다.
하지만 수업을 시작하면
아이들의 표정은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몇가지 법칙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첫째, 음악의 법칙
마술에 사용 되는 음악은 신납니다. 마치 율동을 하듯 음악에 맞춰 마술을 하다 보면 쉽게 발표를 할 수 잇께 됩니다. 그리고 음악이 있으면 발표에 대한 부담이 적어 지게 됩니다. 굳이 멘트를 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지요

둘째, 무대 매너를 배우다.
발표에 중요한건 매너입니다. 무대에서 매너는 공연의 빛을 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간단한 무대 매너와 마술을 잘 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면 제아무리 못하는 마술도 잘하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론적 수업이 아니라 실전에 맞는 방법을 터득함으로서 발표에 적용합니다.


셋째, 노력의 중요성
마술이던 어떤 발표든 간에 자신감은 무척 필요 합니다. 자신감이 없다면 무대에서 내려올 수 밖에 없죠. 마술사는 무대에서 잘하든 못하든 최선을 다하고 내려옵니다. 그러려면 노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내 안의 거인을 깨웁니다.
아이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합니다.
다만 아직 기회가 오지 않았기 때문이죠.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멘트와 자신감을 불러 일으키는 것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이 역할은 마술사가 50%라면 부모의 역할이 50%입니다. 그것은 칭찬의 힘입니다. 넌 잘 할 수 있어, 넌 잘될거야 라는 의식을 끊임없이 불러 일으킴으로써 아이는 성장하게 됩니다.

마술 뿐이겠습니까?

모든 발표가 그렇습니다.
저는 아이의 꿈을 응원합니다. 잘하거나 못하거나 최선을 다하는 아이들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출처.

https://baengjoon.blog.me/221382738214?Redirect=Log&from=postView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마술 학예회를 위한 3가지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