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연락처의 메모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

연락처의 메모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


핸드폰에 빠지지 않는 기본 프로그램인 연락처. 우리는 수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연락처에 기록해 둘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연락처, 업무 비지니스 연락처등 매우 다양합니다. 연락처에는 많은 정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주소, 계좌번호, 연락처, 생일등 다양합니다. 그 이상 더 많은 정보를 기록하지는 않습니다. 연락처 이상도 이하도 아닌 기본적인 사용에 머물러 있죠. 하지만 '문명의 이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록해 두는 것입니다.


생일, 만난날, 계좌번호, 그 사람의 특징, 인척 관계 뿐만 아니라 특이 사항, 예를 들어 그 사람과 만났을 때 버릇이라거나 행동에 대해 느낀점 주의 할 점 등을 기록해 두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을 만났을 때 기록을 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 사람의 성향등을 파악하는 토대의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연락처 어플은 그 사람에 대한 기록의 분류로 아주 최적이 될 수 있습니다. 인간 관계의 기록이 자연스럽게 분류가 되어 있어 기록만 하면 됩니다. 연락처 어플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등록해 두세요. 잃어 버릴 일이 없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 했습니다.


오랫만에 만나는 사람이 있다면 연락처 기록을 한번 훑어보세요. 1분이면 됩니다. 정보는 언제 어디서든 꺼내어 볼 수 있을 때 빛을 발휘 합니다. 연락처는 인간관계 list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따로 메모를 들출 필요가 없이 늘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피터 드러커가 말하는 시간을 관리 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