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2)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2)

20170119


"인생에서 성공은 자신을 아는 사람들의 숫자와 그들이 나를 얼마나 긍정적이고 좋은 방식으로 생각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동물은 죽어서 가죽을 남긴다.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 내가 요즘 생각하는 말은 '나는 어디에도 없고 어디에도 있다'라는 말이다. 이세상 나는 우주의 먼지일 뿐이지만 내가 다시 살아나는 것은 나를 기억해 주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서라고 생각한다. 스티브잡스는 갔어도 아이폰은 남았다. 아이폰으로 스티브 잡스는 영원히 회자된다. 성과 중심주의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스티브잡스는 되지 못해도 좋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