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8)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8)

20170206


"매일 일정표에 행복 촉진제를 추가하고 습관으로 만든다. 새벽, 독서, 산책, 글, 여행, 사업... 궁극적인 가치 추구는 성공과 성장을 향해 가는 과정이다."


성공한 창업가의 대부분은 훌륭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나서 창업한 것이 아니다. 모든 성공은 작은 아이디어로 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발전한 결과라는 뜻이다. 구글은 역사상 가장 빠르게 거대 기업으로 성장했지만, 처음 그들의 목표는 매우 소박했다. 그것은 '도서관의 온라인 서적 검색에서 검색 결과 표시의 우선 순위를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라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었다. 창업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다양한 가능성을 시도해 보던 중 가장 효과적인 기준은 '대상이 되는 문헌이 다른 문헌으로 부터 참조되는 횟수'임을 깨달았다. 이 깨달음은 더없이 정교한 기술혁신으로 발전했다. 이렇게해서 구글은 급성장은 이루었다. 결코 처음부터 거대 기업이 될만한 놀라운 아이디어가 있었던 것은 아니다.


매일 일정표에 행복 촉진제를 추가하는 것은 작은 아이디어이다. 이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꾸준히 한다면 분명히 성공할 것이다. 어떤 아이디어가 효과적이고 어떤 아이디어가 효과적이지 않은가를 따지기 이전에 실제로 해보는 수 밖에 없다.


*'왜 성공하는 사람만 성공할까' p142 참조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을 위한 생각 더하기 (1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