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죽어서도 죽을 수 없는 살인자 이야기

*혐오적인 내용이 있을 수 있어 가급적 읽는데 주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죽음의 박물관 'SIRIRAJ Medical Museum'


SIRIRAJ Medical Museum은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의료기관입니다. 1886년 라마 5세 왕에 의해 설립이 되었습니다. 6개의 박물관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방문자는 ฿ 200의 입장료가 제시 됩니다만 사진은 허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SIRIRAJ Medical Museum은 일반인에게도 개방이 되며, 의료전문가와 학생들에게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곳은 죽음의 박물관이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이곳의 법의학 홀에는 시체가 여럿 전시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시체는 모두 형사 살인범의 범죄자로, 사형집행 후 수지로 코팅을 한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눈에 띄는 박제가 하나 있다고 하는데요.


Ogre Xiwei는 1944년 태국에 온 중국인입니다. 몇년 동안 그는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십 명의 어린 소년들의 심장과 간을 먹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50년에 체포되어 교수형을 당했습니다. 태국은 그를 시체로 만들어 박물관에 전시했습니다.


Xiwei라는 이름은 태국인에게 '귀신'과 동일한 발음이라고 합니다.


그는 장애를 가지고 있었으며 병약하여 제대로 성장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런 장면을 보다 못한 마을 노인이 사람의 심장과 간을 먹으면 강해질 것이라고 조언을 한 것이 화근이 되었습니다. Ogre Xiwei는 그 말에 어떻게든 심장과 간을 손에 넣기 위해 애를 썼습니다. 하지만 구할 수 없자, 동물을 죽여서 먹었습니다.

Ogre Xiwei가 18세에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여 군인으로 복무를 하게 됩니다. 전쟁에서 추위와의 사투 외에 많은 고통으로 정신에 충격을 받은 그는 전쟁 종결 후 항만 노동동자로 항구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그가 한 일은 예상보다 힘들고 말도 통하지 않았습니다.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 지쳐버린 상태에서 그는 그만 노인의 말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리고는 1954년 부터 사람의 내장을 먹기 위해 살인을 저지르기 시작합니다.


"몸에 힘이 넘치는 것을 느꼈다."


그의 잘못된 믿음으로 시작된 범행은 주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1956년에 발견된 전등과 칼로 인해 체포가 됩니다.


재판에서 사형이 선고 되었으나 너무 잔인한 범행으로 처형 후 박제가 되어 지금의 SIRIRAJ Medical Museum에 남아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죽어서도 죽을 수 없게 된 것이나 마찬가지죠.







매거진의 이전글 눈을 치우던 남자는 갑자기 자리를 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