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그대, 기적을 믿는가?

"살아가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기적이 존재하지 않는 다고 생각하며 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이라고 생각하며 사는 것이다."

-엘리자 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 수업'중에서


어차피 한번 사는 인생. 삶이 것이 기적이요. 하루하루가 기적 아니겠는가.

당신은 잊고 있다. 당신은 이미 수천분의 일의 확률로 태어났다는 사실을.



삶이 기적이다. 기적임을 감사하자. 

아무리 많은 시간 노력해도 자신의 삶 속에서 감사하는 마음을 키울 수 없다면 어떨까? 고마워 할 줄 아는 것은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생각은 인간의 능력이고 인간의 의식 기능이다. 생각은 우리가 하는 것이지 실제로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생각은 생각일 뿐이다. 하지만 생각을 현실로 믿고 긍정에 집중하면 부정적인 느낌은 사라지고 긍정적인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당신이 시한부 인생을 산다고 생각해 보자. 그런데 예상했던 시한부 시간보다 더 많이 산다고 생각해 보자. 그러면 어떨까?


하루하루가 기적 같지 않을까?


그 기적은 곧 감사함을 느끼게 할 것이고, 하루하루가 소중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자신이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는 얼마나 부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는지 알면 놀라게 될 것이다. 그 부정적인 생각을 어떻게 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다. 당신의 생각과 어떤 관련을 맺고 있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며 살고 있는가?

매거진의 이전글 크리스마스에는 축복과 기적이 가득하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