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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그 존재 자체로 미디어다.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매일 글을 올리는 것은 무리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필요는 있다. 


단순한 선전으로서의 홈페이지가 아니라 재미와 유익의 부가가치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를 실현하고, 친구를 사귀며, 소통을 할 수 있는 소통 창구이다. 홈페이지는 '나는 이렇게 생각해'하며 정보를 발행하는 1인 편집 미디어다. 


나이 성별 국가를 뛰어 넘어서 인맥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정보를 만들어 발생시킴으로서 인맥을 확대할 수 있다. 그러니 비지니스에 응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풍요로운 인생을 즐기기 위해서라도 철저히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궁극적인 미디어는 인간이라고 할 수 있다. 작가의 사상, 철학, 발언, 행동, 퍼포먼스, 생활 태도, 라이프 스타일등 모든 것이 미디어가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특성이다. 주목받거나 기대를 받지 못하는 미디어는 자격이 없을지도 모른다.


일단, 호기심을 가져라. 미지의 영역에 발을 들여 놓는 것을 주저하지 마라

당신이 능력자라면 움직이면 믿고 따르는 집단이 반드시 존재할 것이다. 네트워크를 구성하라.


어떤 일이든 당신이 하기로 한 일에서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것은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신의 성공 정도는 오직 당신이 얼마나 다른 사람들의 결정을 훌륭하게 통제하느냐에 달려있다. 부자가 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다. 사람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사람들을 이해하려하지 않고 돈을 벌려는 것이다. 모든 돈은 누가 벌었든 다른 사람의 계좌에서 나왔다. 그리고 가치 있다고 여기는 것을 교환한 결과다.


조금이라도 돈을 벌려면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그들이 당신에게 돈을 주고 싶게끔 만들어야 한다. 그러니까 돈을 벌 수 있는 진짜 비결은 사람들이 당신에게 돈을 주도록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사람들에 대한 이해를 돈 벌기로 이어지게 할 수 있다고?'


당신의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 알아냈다고 하자. 그것을 어떻게 상품으로 이어지게 하고 팔수 있을까? 사람에 대한 이해와 돈벌기를 잇는 기술은 바로 판매 방법을 이해하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돈벌기의 핵심은 상호 작용이다. 인터넷 광고를 통해서든 회의실 테이블 위에서든 구두 계약에서든 언제나 한쪽이 상대방에게 돈을 더 쓰도록 설득하게 마련이다. 이런 상호 작용 없이 성사되는 거래는 없다. 


성공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판매의 귀재가 되는 것이다. 쓸모 없어 보이는 제품도 수백 달러를 벌어들이는 이가 있는가 하면 정말 훌륭해도 수익을 거의 못내는 상품이 있다. 결국 모두 당신은 고객을 설득해서 지갑을 열게 하고 만족하게 만들어야 한다.


글을 쓰던 일을 하던 어떤 일을 하던 간에 팔 수 있어야 한다.


초보자라면 버튼만 누르면 돈을 벌 수 있기를 바란다. 하지만 실상은 절대로 그렇지 않다. 내가 쓴 글이 고객에게 전달될 수는 있지만 그 일이 실제 고객들의 지갑을 여는 일로 이어질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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