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크롤링 기술을 활용하여 신규 고객 DB확보하기
신규고객DB 구축하는 최선의 방법은 웹 크롤링이라는 것은 다들 아시는거 같습니다.
잠재고객, 예상고객 리스트 구축하는 일에는 대부분의 회사들이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신규 고객 DB확보가 필요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1. 신제품 런칭 할 때 조기 신규고객 확보가 필요하거나 시장성을 테스트 하기 위한 경우
2. 경쟁사 고객을 자사 고객으로 전환하여 M/S(마켓점유율) 를 높이고 싶은 경우
3. 소수의 특정 타겟 고객대상 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서비스
4. 단가 높은 고관여 제품 이거나, 저가격대 제품이더라도 반복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고객의 평생가치가 큰 제품
5. 연관 상품/서비스의 교차판매 가능성이 높은 사업
6. 영업과정에서 고객정보가 계속 축적 될 수 있는 제품/서비스
최근 해시스크래퍼는 카카오맵 마케팅 DB 수집 봇을 오픈했는데요, 네이버 지도 보다 수집속도가 월등히 빠르고 저렴해요.
과연 어느 정도 속도로 수집되는 지 감이 오지 않기 때문에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rubTZXn7i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