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Jul 17. 2020

엑스맨 뉴 뮤턴트 새로운 예고편 10가지 이야기

데몬 베어 보다 강력한 적의 등장?

디즈니는 2020년 8월 28일 개봉 예정인 엑스맨 뉴 뮤턴트 새로운 예고편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샌디에이고 코믹 콘@Home 행사에 앞서 공개했습니다. 실질적으로 폭스의 마지막 엑스맨 영화로 그동안 제작부터 시작해 수차례 개봉이 연기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던 영화로 미국에서 엑스맨 뉴 뮤턴트 영화는 PG-13 관람 등급을 받았습니다.

이번 예고편 공개를 통해 유추할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은 돌연변이들의 가장 큰 적은 데몬 베어가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직이 포탈을 통해 림보(악마들이 살고 있는 차원)로 들어가는 장면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예고편을 보고 내용을 간략히 요약해 봤습니다.


10. 자신들의 의지와 상관없이 갇혀있다.

원작 코믹스에서 새로운 돌연변이들은 자비에 영재 학교에 다니고 있지만, 엑스맨 뉴 뮤턴트 영화에서는 자신들의 의사와 상관없이 비밀 시설에 억류되는 장면으로 새로운 예고편이 시작됩니다. 돌연변이들은 위험하다는 말을 듣고 시설에 수감되어 문을 잠그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조쉬 분 감독은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영화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9. 세실리아 레이즈 그녀도 돌연변이다.

돌연변이 청소년들이 갇힌 기관은 세실리아 레이즈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세실리아 레이즈 역시 돌연변이로 생물학적 장막을 만들어 내어 누군가를 그 안에 가둘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예고편 이전 유출된 이미지는 원작과 비슷하게 세실리아 레이즈가 돌연변이로 등장하고 있으며, 같은 돌연변이들이 탈출하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8. 인간의 두려움을 먹고 사는 장소

새로운 엑스맨 뉴 뮤턴트 예고편은 비밀스러운 기관이 사람들에게 자신이 갖고 있는 가장 큰 두려움을 느끼게 만들고 그 두려움 때문에 존재하고 있다고 세실리아 레이즈가 말합니다. 그렇다면 돌연변이들이 갇힌 이곳은 다니엘 문스타가 가진 환영이 아닌 다른 어떤 힘에 의해서 돌연변이들에게 두려움을 느끼게 하고 있는듯합니다. 등장인물 모두가 자신이 직면한 가장 큰 두려움에 괴로워하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7. 빠져나갈 수 없는 장소

돌연변이들이 갇혀 있는 장소가 힘의 장막으로 둘러싸여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신시켜 줍니다. 이것은 세실리아 레이즈의 능력과 비슷하게 보입니다. 이것은 어떤 장치를 사용해 자신의 힘을 증폭해 비밀 기관 전체를 힘의 장막으로 둘러싸게 만들었거나, 감시하면서 자신의 힘을 사용해 이곳에서 빠져나갈 수 없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장면으로 생각됩니다.


6. 매직은 림보로 들어간다.

안야 테일러 조이가 연기하는 매직은 포탈로 보이는 곳에 서 있는데 이곳은 림보 즉 다른 차원으로 악마들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매직은 코믹스에서 이곳 림보의 지배자이기도 했습니다. 코믹스와는 다를 것으로 생각되며, 돌연변이들이 갇혀 있는 곳이 다른 차원으로 가는 입구에 세워져 돌연변이들에게 두려움을 느끼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매직은 자신들을 두려움에 느끼게 하는 진짜 적이 림보에 있다는 것을 알고 진짜 적과 상대하기 위해 림보로 들어가는 것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5. 선스팟

예고편을 통해 선스팟이 자신의 힘을 최대치까지 끌어올리는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선스팟은 태양 에너지를 흡수해 조작하는 돌연변이로 자신의 능력을 처음 사용한 날 자신의 여자친구를 태워 버리기도 했습니다.


4. 매직과 세실리아 레이즈의 대결

엑스맨 뉴 뮤턴트 예고편을 통해 세실리아 레이즈가 자신의 능력을 사용해 친구를 힘의 장막 안에 가두자 매직은 소울 스워드를 사용해 친구를 구하기 위한 장면을 보여줍니다. 아마도 2차 예고편에서와 같이 텔레포트 능력자인 매직이 이번 영화의 주인공 역할을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캐논볼의 진정한 능력

초기 예고편을 통해 캐논볼의 능력을 자세히 다루지 않았지만, 이번 예고편을 통해 캐논볼의 능력이 상당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열화학 에너지를 방출하면서 주위에 폭발 장을 생성해 비행능력으로 사용하지만, 엑스맨 뉴 뮤턴트 초기 예고편에서는 몸 전체가 아닌 팔 주위에 에너지 장을 생성하는 것을 보여주었지만, 이번 예고편에서는 에너지 장을 이용해 순식간에 앞으로 전진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영화의 주인공은 매직?

이번 예고편의 특징이라면 안야 테일러 조이가 연기하는 매직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으로 선스팟이 매직의 능력에 감탄사를 자아내는 장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엑스맨 뉴 뮤턴트의 주인공이 매직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알려주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1. 극장 개봉 대신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수 있다.

엑스맨 뉴 뮤턴트 예고편은 2020년 8월 28일 개봉일을 알려주는 것이 아닌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코믹콘 홈 패널 티저로 끝납니다. 이것은 세계적 대 유행병의 결과로 극장 개봉이 아닌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조쉬 분 감독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공개되는 것에 지지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출처 및 참조: sr, cbr, comicbook


#엑스맨 #엑스맨뉴뮤턴트 #뉴뮤턴트

작가의 이전글 광주비디오 사라진 4시간 진실을 찾는 사람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