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Jul 21. 2020

영화 <반도> 국내를 넘어 해외로

한국 영화의 저력을 해외에서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침체된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영화에 목말라하는 관객들에게 찾아온 영화 <반도>. 마침내 그 베일을 벗고 2020년 7월 15일 개봉했습니다. 연상호 감독의 전작 <부산행>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영화로 전대미문의 재난 그 후 4년이 지나 좀비들이 땅이 되어버린 곳에 희망을 버린 자들과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2020 최고 오프닝 스코어 신기록 달성한 영화 <반도>

영화 <반도> 수많은 좀비 떼와 그 속을 뚫고 달리는 카 체이싱 액션은 영화의 백미로 4DX ScreenX 관에서 영화를 본 것은 정말 신의 한 수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몰입감을 가져다주었습니다. 7월 15일 개봉 첫날 무려 35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관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오랜만에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 넣으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았습니다. 이것은 2020년 개봉 첫날 최고 오프닝 스코어 신기록을 달성한 것으로 <남산의 부장들> 이후 176일 만에 최고 스코어 기록으로 상당히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한번 불붙은 기세는 더욱 맹렬히 타오르면서 개봉 첫 주말 96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개봉 4일 만에 무려 100만 관객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이는 역대 박스 오피스 4위 영화<국제시장> 100만 관객 돌파와 동일한 속도로 개봉 5일 만에 180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빠른 흥행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온 영화라는 것과 재미있는 영화를 극장에서 보고 싶다는 관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영화로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K 좀비의 질주는 멈추지 않는다. 개봉 7일 만에 200만 돌파

개봉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것도 대단한 일인데 개봉 7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한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일입니다. 2020년 2월 이후 첫 200만 관객 돌파는 영화 <반도>의 거칠 것 없는 흥행 속도의 시작으로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기록 달성과 관객을 동원하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국내 극찬 리뷰들

각종 포털 사이트, 극장, 예매 사이트에서는 영화 <반도>를 본 실 관람객들이 상상을 초월하는 속도감 넘치는 액션과 미장센에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면서 뜨거운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중 몇 가지 관람평을 소개합니다.


“6개월 동안 참은 영화욕구가 드디어 해소된 것 같다”(네이버 실관객 rod***)

“세계관이 확실한 좀비액션 영화!”(CGV_sub***)

“인간의 추악함과 따뜻함이 함께 보인 영화”(롯데시네마_현**)

“4DX SCREEN으로 관람해서 그런지 영화 속 좀비가 실제 같고 재밌었어요! “(인스타그램_ban***)

“4DX로 보니까 진짜 세상 재밌어요ㅜ 나는 <부산행>보다 재밌었음"(네이버_w06***)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순항 중인 영화 <반도>

국내 흥행 신기록을 하나 둘 갈아치우고 있는 영화 <반도>는 해외에서도 엄청난 화제는 물론 수익을 기록 중입니다. 2020년 칸 국제 영화제, 시체스 영화제 공식 초청작이자 세계 190개국 추가 선판매를 달성한 영화 <반도>는 대한민국으로 넘어 전 세계에서 순항 중입니다.


싱가포르 역대 개봉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 대만 박스오피스 1위, 말레이시아 박스오피스 1위, 베트남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면서 아시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침체된 극장가를 구원해 줄 영화로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극장가를 소생시킬 작품으로 관객들이 선택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7월 24일 개봉 예정인 베트남에서는 유로 시사회를 통해 117만 불의 박스오피스 수익을 달성하면서 베트남 역대 한국 영화 사전 시사 최고 기록을 세우면서 역대급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해외 극찬 리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배급사 클로버 필름스는 영화 <반도>가 아시아 지역 극장 정상화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반도>를 기록적인 규모로 개봉하게 되어 자랑스럽고 연상호 감독과 제작진이 훌륭한 영화를 선보였다는 증거라고 현지에서 한국 영화 최초 IMAX 개봉을 진행한 벅찬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대만 배급사 무비 클라우드는 포스트 팬데믹 시대 선보일 수 있는 2020년 최고의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라고 말하면서 <반도>는 현재 영화 업계에 반드시 필요한 구세주와 같다면서 글로벌 개봉 의의를 전했습니다.


해외 관객들 역시 <반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극찬을 아끼지 않고 호평 중입니다.

“오랜만에 볼 영화가 생겨서 영화관에 갔다. <반도> 너무 재밌게 봤다"(대만,인스타그램_peg***)

“연상호 감독은 폐허가 된 도시를 무너진 빌딩, 방치되어 있는 자동차, 풀로 뒤덮인 도로 등 디테일한 부분을 살려 사실감 있게 묘사했다”(대만, GVM)

“오늘 개봉한 <반도>를 보고 왔다. 너무 재밌는 시간이었다. 하루빨리 극장이 다시 정상화되었으면 좋겠다"(싱가포르,인스타그램_ysc***)

“<부산행>보다 더 재밌고 스릴 넘치는 영화였다. 적극 추천한다!”(싱가포르,Golden village_yin***)

“액션과 감동적인 이야기가 담겨있다. <부산행>과 다른 이야기지만, 둘 다 너무 좋다"(싱가포르,Golden village_mayn***)

“개봉 첫날 볼 가치가 있는 영화였다. <부산행>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작품!”(대만,인스타그램_mi***)

“<부산행>보다 두배, 세배는 더 커진 효과를 볼 수 있다"(말레이시아, 트위터_chu***)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영화 시장을 다시 살려낼 영화로 평가받으며, 연일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영화 <반도> 아직 탑승하지 않으셨다면 이번 주말에 K 좀비의 매력 속에 빠져드는 것은 어떠실까요.

#반도 #영화반도 #좀비 #강동원 

작가의 이전글 영화 테넷 중국에서 상영할 수 없다. 그 이유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