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Aug 31. 2020

브래드 피트 그가 출연을 거절한 영화들

브래드피트

현시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 중 한 명인 브래드 피트.

배우라는 직업을 벗어나 영화 제작자로도 큰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배우 못지않게 영화 제작자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수많은 대작 영화들에서 주연은 물론 조연, 카메오까지 영화를 사랑하는 배우 브래드 피트가 1990년대와 2000년대 개봉된 영화들 중 주목할만한 영화의 출연을 거절한 영화들은 어떤 영화들이 있는지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쇼생크 탈출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이 연출한 쇼생크 탈출 영화에서 브래드 피트는 길 벨로우스가 연기한 토미 역을 연기할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브래드 피트의 출연한다는 소식으로 쇼생크 탈출 영화는 촬영 전부터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지만, 브래드 피트는 톰 크루즈와 함께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영화 출연을 위해 쇼생크 탈출 영화에서 하차했다고 합니다.

브래드 피트는 USA 투데이를 통해 자신의 25주년 데뷔 기념 인터뷰에서 쇼생크 탈출 영화에서 하차한 것에 대해 후회하고 있지 않다면서 그것은 다른 사람이 연기할 역할이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아폴로 13

론 하워드 감독이 연출한 아폴로 13 영화에서 브래드 피트는 처음 케빈 베이컨이 연기한 잭 역으로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캐스팅 제의를 거절하고 다른 영화에 출연하게 됩니다. 아폴로 13 캐스팅 제의를 거절하고 출연한 영화는 데이빗 핀처 감독이 연출한 세븐 영화로 아폴로 13 영화 캐스팅 제의를 거절하고 세븐 영화에 출연하기로 결심한 것이 참 다행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트릭스

브래트 피트 역시 매트릭스 영화에 캐스팅 제의가 들어왔었다고 합니다. 브래드 피트는 2019년 산타바바라 국제 영화에서 자신이 매트릭스 영화를 거절한 배우들 중 한 명이라고 밝히면서 "나는 매트릭스 영화가 결코 내 것이 아니라고 믿는다"라고 말하면서 캐스팅 제안을 거절했던 것을 밝혔습니다.


본 아이덴티티

맷 데이먼은 액션배우로서 알린 영화 본 아이덴티티는 처음 맷 데이먼이 연기한 역할인 제이슨 본 역에 브래드 피트가 먼저 캐스팅 제안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브래드 피트는 토니 스콧 감독이 연출하려던 스파이 게임 영화에 출연하기 위해 애착을 갖고 있던 상황으로 스파이 게임 영화에 출연하기 위해 본 아이덴티티 영화를 거절해야만 했었다고 합니다.


어바웃 어 보이

어바웃 어 보이 영화는 휴 그랜트가 연기한 바람둥이 윌 프리먼 역에 브래드 피트에게 먼저 캐스팅 제안이 들어왔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혼하지 않고 자유를 누리면서 바람을 피우기 위해 미혼모에게 접근하는 싱글 대디로 신분을 속이고 접근하는 역할을 납득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캐스팅 제안을 거절하면서 윌 프리먼 역에 휴 그랜트가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디파티드

디파티드 제작자인 브레드 피트와 브래드 그레이는 2013년 무간도 판권을 구입할 때부터 브래드 피트는 맷 데이먼이 연기한 콜린 설리반 역을 연기할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브래드 피트는 2007년 인터뷰 매거진을 통해 마틴 스코세이지가 워너 브라더스에 의해 감독으로 선택되자 영화에 출연하기로 했던 계획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무간도 같은 리메이크 영화를 연출하기에는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이 너무 나이가 들었다는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브래드 피트가 출연을 포기하면서 본 아이덴티티 영화처럼 설리반 역은 맷 데이먼에게 돌아갑니다.


킥 애스: 영웅의 탄생

매튜 본 감독이 연출한 킥 애스: 영웅의 탄생 영화는 브래드 피트가 제작자로 참여한 영화로 매튜 본 감독은 브래드 피트를 니콜라스 케이지가 연기한 데이먼 맥크레디 역으로 캐스팅 제안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연출한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영화에서 주연을 맡기로 하면서 킥 애스: 영웅의 탄생 영화에서 데이먼 맥크레디 역을 거절했다고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이언맨 제작되지 못한 4편의 영화는 어떤 영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