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에서 제작되지 못했던 5개의 판타스틱 4 관련 영화들
20세기 폭스는 엑스맨 영화와 다르게 판타스틱 4 영화를 제작하면서 관객과 비평가들의 좋지 않은 평가는 물론 박스오피스에서 수익을 올리지 못하면서 많은 팬들에게 실망만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렇기에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을 앞둔 판타스틱 4 리부트 영화는 제대로 만들어 줄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있습니다.
폭스에서 제작하려고 했던 판타스틱 4 관련 영화는 어떤 영화들이 있었는지 간략히 소개합니다.
페이트 리드 감독이 연출하려던 판타스틱 4
2001년 페이튼 리드 감독은 20세기 폭스에서 제작을 준비 중인 판타스틱 4 감독으로 고용되었습니다. 1년 동안 여러 각본가와 판타스틱 4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창조적인 견해 차이로 하차하게 됩니다.
2015년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앤트맨 영화 홍보를 위해 야후와 인터뷰를 통해 페이튼 리드 감독은 자신이 폭스에서 연출하려고 했던 판타스틱 4 영화는 1960년대를 배경으로 제작을 준비 중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폭스 경영진은 페이튼 리드 감독이 연출하려고 했던 영화와 완전히 다른 영화를 원하고 있었기 때문에 결국 창조적인 견해 차이로 감독직에서 하차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페이튼 리드 감독이 연출하고 싶어 했던 판타스틱 4 영화는 비틀즈: 하드 데이즈 나이트 같은 영화로 코미디 영화로 만들고 싶어 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판타스틱 4 크로스 오버 영화
20세기 폭스는 팀 스토리 감독이 연출한 판타스틱 4 - 실버 서퍼의 위협 영화가 박스 오피스에서 저조한 성적을 거두자 리부트 계획을 밝히면서 팀 스토리 감독과 헤어지게 됩니다.
2011년 폭스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영화의 각본을 작성한 애슐리 밀러와 잭 스텐츠에게 당시 판권을 보유하고 있던 엑스맨, 데어데블, 판타스틱 4 캐릭터가 포함된 영화 각본을 작성하도록 지시합니다.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이 각본은 분자맨과 전투 중 휴먼 토치(조니 스톰)이 실수로 맨해튼에 대혼란을 일으키면서 시작되는 내용이었다고 합니다. 이 사건은 슈퍼히어로 등록 법 통과로 이어지게 되면서 슈퍼히어로들이 분열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마클 코믹스 시빌 워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지만,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영화가 성공하자 이 프로젝트는 바로 취소되면서 폭스 경영진은 판타스틱 4 영화를 리부트하는 것으로 다시 결정했었다고 합니다.
실버 서퍼 스핀 오프 영화
20세기 폭스는 오래전부터 실버 서퍼 스핀 오프 영화를 제작할 계획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판타스틱 4 영화가 먼저 개봉한 뒤 실버 서퍼 영화를 개봉해야 했기 때문에 판타스틱 4 영화가 개봉하기 전까지 계획만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팀 스토리 감독이 연출한 판타스틱 4 - 실버 서퍼의 위협 영화의 저조한 흥행은 판타스틱 4를 리부트 하기로 결정되면서 실버 서퍼를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 역시 미뤄지게 됩니다.
그러나 2015년 개봉한 판타스틱 4 영화 리부트 영화가 실패했지만, 폭스는 실버 서퍼 스핀 오프 영화 작업을 2018년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1996년 마블 코믹스의 에이지 오브 아포칼립스로 데뷔한 코믹북 작가 브라이언 K.본이 각본을 집필 중이었지만, 20세기 폭스가 디즈니에 의해 합병되면서 실버 서퍼 스핀 오프 영화 계획은 취소됩니다.
노아 홀리의 닥터 둠
2017년 샌디에이고 코믹콘을 통해 <파고>, <리전> 제작자이자 감독인 노아 홀리가 20세기 폭스에서 제작하는 닥터 둠 영화감독을 맡는다고 발표됩니다.
노아 홀리는 정치 스릴러 장르의 안티 히어로 영화로 각본을 작성하고 연출할 것이라고 옵저버와 인터뷰를 통해 밝혔습니다. 디즈니가 폭스를 인수했을 때에도 닥터 둠 영화는 바로 취소되지 않고 진행 중이었습니다.
2019년 6월 노아 홀리는 닥터 둠 영화 제작을 위해 케빈 파이기와 만남을 가졌지만, 이후 닥터 둠 영화와 관련된 소식은 더 이상 업데이트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판타스틱 4를 MCU에 합류시키면서 리부트 영화로 먼저 극장에서 개봉한 후 닥터 둠 영화가 제작돼야 하는 관계로 닥터 둠 영화는 보류되었다고 해외 매체들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판타스틱 4 리부트 속편
2015년 판타스틱 4 리부트 영화가 개봉되기 전 20세기 폭스는 후속 편 제작 계획을 세우고 2017년 여름 시즌에 개봉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2015년 8월 판타스틱 4 리부트 영화가 개봉하면서 후속 편 제작 계획은 사실상 폭스에서 끝나게 됩니다.
그러나 사이먼 킨버그를 비롯한 제작진은 후속 편 제작을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7년 2월 콜라이더와 인터뷰를 통해 폭스에서 더 이상 후속 편 제작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는 것을 밝히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