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셜 픽쳐스 몬스터 공포영화(조던 필 감독, 윌 스미스 주인공)
풀 서클 시네마의 보도에 따르면, 조던 필 감독이 유니버설 픽쳐스에서 감독을 맡게 되는 공포 영화의 주인공으로 윌 스미스가 거론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미국 영화 전문 트위터 매체 '슈퍼프로무비'의 에디터 다니엘 RPK (Daniel RPK)에 의해 처음 알려졌습니다.
겟 아웃, 어스 영화를 통해 성공적인 공포 영화감독으로 자리 잡은 조던 필 감독은 2019년 유니버설 픽쳐스와 5년간의 계약을 맺었습니다. 조던 필 감독이 유니버설 픽쳐스에서 가장 첫 번째로 연출하게 될 영화는 아직 제목이 확정되지 않은 유니버설 픽쳐스의 고전 몬스터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영화는 고전 몬스터 영화가 아닌 독창적인 공포 영화로 두 영화 모두 현재 유니버설 픽쳐스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니버설 픽쳐스는 조던 필 감독이 연출하는 공포 영화에 윌 스미스가 주인공으로 출연하길 강력하게 희망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윌 스미스와 영화 출연에 대해 논의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공포 영화 장르에서 드라큘라, 프랑켄슈타인, 미이라, 투명 인간, 프랑켄슈타인의 신부, 늑대 인간, 검은 늪지대의 생명체 등 몬스터에 대한 권리를 유니버설 픽쳐스가 소유하고 있음에도 아직까지 큰 성공은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크 유니버스를 시작하려는 계획은 미이라 영화 흥행 실패로 무너졌지만, 유니버설 픽쳐스는 고전 몬스터를 활용해 몬스터 유니버스 계획을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블룸 하우스에서 제작한 인비저블맨이 성공을 거두었고, 제임스 완 감독 역시 유니버설 픽쳐스 고전 몬스터 영화를 개발 중입니다. 제임스 완이 감독을 맡을지 여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제임스 완 제작 조던 필 감독 윌 스미스 주연이라면 믿고 볼 수 있는 공포 영화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윌 스미스는 아직 순수한 공포 영화 세계에 합류하지 않았지만, 나는 전설이다 영화를 통해 공포 영화에서도 충분히 잘 어울릴 수 있는 배우라는 것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알라딘, 나쁜 녀석들 3 영화를 통해 스타 파워가 있음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영화를 연출한 존 크래신스키 감독을 영입해 몬스터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는 보도도 있었습니다.
비록 미이라 영화 흥행 실패로 다크 유니버스 영화 계획이 실패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제임스 완, 조던 필, 존 크래신스키 등의 뛰어난 감독과 윌 스미스 같은 관객을 동원할 수 있는 배우의 합류로 실패한 다크 유니버스 영화 계획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라 해외 매체들은 예상하고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