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이 자오 감독이 말한인피니티 워 사건에 개입하지 않은 이유
클로이 자오 감독이 연출한 <이터널스> 영화는 북미 기준 2021년 11월 5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여러 기대되는 요소가 많은 가운데 아마도 가장 큰 의문은 왜 이터널스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사건에 개입하지 않았을까 하는 것입니다. 클로이 자오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이터널스가 인피니티 워 사건에 개입하지 않은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먼저 <이터널스> 영화 시간대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과 같은 시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제작자 네이트 무어가 엠파이어와 인터뷰를 통해 공개하면서 알려졌습니다. 그렇기에 타노스의 스냅 이후 시간대에서 진행되는 이야기입니다.
공개된 <이터널스> 메인 예고편은 이들이 7,000년 전 지구에 도착했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수 세기 동안 지구에서 인류의 역사와 함께 했지만, 데비안츠와 관련된 일이 아니면 인류 역사에 개입하지 말라는 셀레스티얼의 지시로 타노스가 우주 절반의 생명체를 가루로 만들었대도 개입할 수 없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클로이 자오 감독은 토탈 필름과 인터뷰를 통해 왜 이터널스 팀이 인피니티 워에 개입하지 않았는지에 그 이유에 대해 말했습니다. 이것은 인간사에 관여하지 말라는 창조자들의 구체적인 명령과 관련이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토탈 필름에서 구체적으로 왜?라고 묻자 클로이 자오 감독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고 합니다.
[관객]은 그 이유를 이해할 것입니다. 이유뿐만 아니라 인간사에 관여하지 않은 것이 그들을 얼마나 복잡하게 만들었는지. 우리는 그것을 탐구합니다. 이터널스는 데비안츠가 관련되지 않은 한 인간의 갈등에 간섭하지 말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셀레스티얼 아리셈의 명령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클로이 자오 감독은 <이터널스>에서 셀레스티얼과 관련된 모든 것은 복잡하고 엄청난 규모의 이야기라면서 셀레스티얼과 이터널스 배경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은 MCU에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MCU에서 다양한 영화와 어떻게 연관성이 있게 되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항목이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많은 의문이 남아있지만, 11월 이 영화가 개봉하면 많은 의문들을 해소시켜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