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Apr 01. 2022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MCU에서 활약상

개봉전 닥터 스트레인지 MCU 활약을 알아보자!

오랜 기다림의 시간은 5월 4일이라는 종착역에 가까워졌고, 모두가 기다려온 마블 페이즈 4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MCU에서 본격적으로 멀티버스 소재를 직접적으로 다루는 작품으로 마블 스튜디오가 선보일 거대한 스케일과 차별화된 이야기는 모든 사람들에게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개봉 전 MCU에서 닥터 스트레인지의 발자취를 다시 돌아보고 어떤 활약을 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만한 외과의사 MCU 최강 마법사로 거듭나다. 닥터 스트레인지 1

2016년 10월 개봉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불의의 사고로 절망이란 늪에 빠졌던 천재 신경외과 의사 닥터 스트레인지가 큰 깨달음을 얻고 세상을 구원할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되면서 지상 최강의 마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뛰어난 실력을 보유했지만, 오만함이 앞서 있었고, 인성은 뒷받침되지 못했습니다.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행동하고 수술하던 닥터 스트레인지는 교통사고로 자신의 전부라 할 수 있던 손을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후 폐인처럼 살던 닥터 스트레인지는 일말의 희망을 안고 에이션트 원이 마법사를 육성하는 카마르 타지를 찾아 어렵게 수련하면서 MCU 최강의 마법사 소서러 슈프림으로 거듭납니다.


토르: 라그나로크

<토르: 라그나로크>에 등장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출연 분량은 적었지만, 임팩트는 강렬하며 토르와 로키를 마법으로 농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토르에게 호의를 베풀어 오딘에게 갈 수 있도록 포털을 열어주기도 합니다.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닥터 스트레인지가 능수능란하게 마법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1편과 다르게 강력한 마법사로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뉴욕을 습격한 블랙 오더 중 한 명인 에보니 모와 마법 대결을 펼치면서 막강한 마법사의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합니다. 또한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과 함께 타노스와 대결을 앞두고 타임 스톤을 사용해 타노스와 대결에서 14,000,605개의 미래 중 타노스에게 이기는 딱 하나의 미래를 본 것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인피니티 스톤을 가진 타노스와 밀리지 않는 대결을 통해 닥터 스트레인지의 능력이 얼마나 강한 것인지를 보여주는 장면은 이 영화의 백미였습니다. 모든 것을 방어할 수 있는 마법의 결계를 사용하거나 적의 힘을 무력화 시키는 진홍색 사술을 사용하는 사이토락의 진홍 밴드, 환영을 만드는 마법 등 본인의 마법 능력만을 사용해 대적한 것으로 얼마나 강력한 영웅인지를 보여준 것입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헐크의 핑거 스냅으로 영웅들과 함께 돌아온 닥터 스트레인지. 이미 미래를 봤기에 당황하지 않고 포털을 열어 부활한 어벤져스를 한곳으로 불러 모읍니다. 그리고 모인 영웅들이 타노스와 일전에서 마음 놓고 싸울 수 있도록 서포트 역할을 자처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있었기에 다른 영웅들이 마음 놓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타노스와 맞서 싸울 수 있었던 것입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피터 파커의 도움을 거절하지 못하고 스파이더맨의 정체가 피터 파커라는 기억을 잊게 만드는 주문을 시전합니다. 그러나 주문이 실패하면서 시공간의 균열을 통해 멀티버스에서 스파이더맨 적들이 몰려오자 생텀 지하에 있는 마법 감옥으로 사태를 수습하려 합니다. 피터 파커와 빌런들 문제로 다투다가 미러 디멘션에 일시적으로 갇히게 됩니다.


망각의 주문이 뒤틀리고 차원의 문이 붕괴되면서 모든 멀티버스에서 피터 파커를 알고 있는 존재들이 쏟아져 나올 위기에 봉착하자 모든 세상 사람들이 피터 파커를 잊어버리게 만드는 주문을 시전하면서 위기는 일단락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모든 사건이 일단락된 것으로 알았지만, 차원의 균열로 인해 이상 현상들이 발생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마블 수장 케빈 파이기는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연기하는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정신적 지주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가 없는 상황에서 MCU를 이끌어 나갈 영웅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마블 페이즈 4에서 닥터 스트레인지가 핵심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5월 4일 극장에서 볼 수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 아닌 다른 차원과 뒤엉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마블만이 보여줄 수 있는 독보적 연출력과 뛰어난 영상미 역대급 스케일을 통해 우리 모두를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열광케 만들 것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