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맨 뉴 뮤턴트 극장 개봉후 VOD로 출시 될것임을 밝힌 디즈니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에서 4월 최신 작품 출시일을 기준으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엑스맨 뉴 뮤턴트 영화를 포함한 것은 전혀 의도치 않았던 일이었다고 합니다. 최근 아마존에서 엑스맨 뉴 뮤턴트 영화가 VOD로 출시된다면서 사전 예약으로 등장하면서 많은 팬들은 결국 이 영화가 극장에서 개봉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순한 해프닝으로 디즈니에 따르면, 개봉일이 연기되어 확정되지 않은 엑스맨 뉴 뮤턴트 영화는 여전히 극장에서 먼저 개봉한 후 VOD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 차례 개봉일 연기, 재촬영에 대한 루머 등 불운을 거듭하고 있었지만, 디즈니는 조쉬 분 감독이 처음 촬영한 영상을 다시 편집해 내부 시사회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내부 시사회에 참석한 디즈니 임원들은 재촬영을 하지하고 편집한 영상을 보고 만족감을 표현했으며, 최종적으로 2020년 4월 3일 개봉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많은 영화들이 개봉이 지연되고 다시 개봉일을 확정되면서 엑스맨 뉴 뮤턴트 영화는 개봉일이 정해지지 않은 체 극장 개봉을 하지 않고 VOD로 출시될 것이라 여겨지기도 했습니다.
엑스맨 뉴 뮤턴트 영화는 PG-13 등급의 공포 스릴러 영화로 어떤 면에서 보면 개봉 후 관객들의 반응이 어떨지 짐작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알려진 것과 같이 무서운 장면을 포함하는 공포 스릴러 영화를 표방하고 있는 샘 레이미 감독 연출 닥터 스트레인지 2 영화 역시 엑스맨 뉴 뮤턴트 영화 개봉 후 관객들의 반응에 따라 PG-13 등급의 슈퍼히어로 공포 스릴러 영화 흥행에 대해서 유추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블 페이즈 5 영화에서는 블레이드가 등장하기 때문에 엑스맨 뉴 뮤턴트 영화는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PG-13 등급 슈퍼히어로 공포 영화의 새로운 기준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면서 향후 제작되는 여러 영화들의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엑스맨 뉴 뮤턴트 영화는 극장 개봉 후 어느 정도의 수익을 올릴지 알 수 없지만, 디즈니에서 이 영화를 극장에서 개봉하려고 하는 이유는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