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May 19. 2022

키아누 리브스 주연 존윅4 팬 이론. 각각의 영화 의미

존윅5는 암살자의 마지막 이야기가 될까?

아쉽게도 개봉일이 연기되어 북미 기준 2023년 3월 24일 개봉 예정인 키아누 리브스 주연 <존윅4>. 다양한 팬들의 이론은 이 영화의 진정한 의미를 설명하면서 존윅 시리즈 마지막 영화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5편에서 일어나는 일이 어떤 것일지 예측했습니다.


채드 스타헬스키 감독은 <존윅4>가 이전 이야기를 이어나가고 있다면서 상징적인 암살자의 이야기에 어느 정도 결론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과거와 현재 연이 있은 캐릭터를 통해 형제애와 희망을 말하고 있다면서 위기에 빠진 존 윅의 삶이 실제로 어떤 것인지 보여준다면서 이것이 영화의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알렸습니다.


사실적인 액션과 함께 존윅이 무자비한 암살자라는 것을 보여줬지만, 결국 영화의 핵심은 아내를 잃은 그의 슬픔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아내의 죽음을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아내가 마지막 남긴 강아지가 죽으면서 슬픔의 감정은 분노로 바뀌었고 복수의 대상은 결코 산목숨이 아니게 됩니다. 획기적인 액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애도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레딧 팬 이론은 각각의 영화가 슬픔의 단계를 주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존윅4> 개봉 이후 제작될 <존윅5> 영화가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1편은 아내의 죽음을 부정하고 마지막으로 남긴 강아지의 죽음은 과잉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2편은 분노에 지배당하는 존윅을 보여주었고, 3편은 흥정이라는 주제에 맞춰 이야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심지어 자신의 목숨을 걸고 하이 테이블을 찾아 그들과 흥정하기 위해 사막을 건너기도 했습니다.


레딧의 이론이 맞는다는 가정하에 다음 두 편의 영화 주제는 고통으로 인한 우울증입니다. 이것은 <존윅4>에서 더 어둡고 비루한 존윅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예상하게 합니다. 그리고 5편은 모든 것을 수용하는 단계로 존윅이 자신이 한 모든 선택과 진정한 자신을 받아들이는 단계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획기적인 액션 영화로서 우리에게 다가왔지만, 부서져버린 한 남자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그의 행동이 모두 슬픔이라는 것에서 시작된 만큼 행동은 감정의 깊이에 기인하고 있기도 합니다. 어려운 주제를 다루는 흥미롭고 독특한 방법으로 존윅 영화의 탁월한 점 이이기도 합니다.


<존윅4>는 쌍절곤 사용하는 모습과 함께 3편에서 실망을 주었던 무술 액션을 다시 되살렸다고 합니다. 또한 새롭게 합류한 무술 전문 배우들과 함께 치명적인 암살자로 다시 돌아온 존윅의 모습을 시네마콘에서 공개된 영상을 통해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기대만큼 좋은 영화로 사랑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바타2 물의 길. 생각보다 뛰어난 수중효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